[스포츠한국 김동찬 기자] 펄어비스가 검은사막 모바일 이벤트 콘텐츠 ‘아투마흐 전초전’을 12일부터 진행한다.

아투마흐 전초전은 아군과 협동해 적군을 견제하고 최종 우두머리인 ‘제왕 그리폰’을 처치하는 경쟁 콘텐츠다. 25인의 참가자가 5개 진영으로 편성되어 즐길 수 있다. 오는 24일까지 화요일과 금요일, 토요일과 일요일 정해진 시간에 참여할 수 있다.

이용자는 전투 종료 후 몬스터로 등장하는 ‘아투마흐의 병기’, ‘제왕의 파수꾼’, ‘제왕 그리폰’에 입힌 피해량을 기반해 다른 등급의 ‘인장’을 받는다. 최고 등급 인장인 ‘아투마흐 그리폰의 인장’은 ▲아크라드 ▲태고 등급 장신구 상자 ▲신화 등급 응축된 검은 기운 상자로 교환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일정 접속 시간을 달성하면 밧줄 선택권을 주는 ‘행운의 밧줄을 잡아라’ 이벤트를 26일까지 진행한다. 밧줄 선택권으로 사다리 게임을 하면 돌파 복구권과 토벌 추천서, 마력의 정수 등을 얻을 수 있다. 같은 기간 ‘혼돈의 결정’을’ 보상으로 지급하는 ‘흑정령 인형 만들기’ 이벤트도 참여 가능하다.

컴투스는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에서 친구와 함께 즐길 수 있는 파티미션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게임 내 친구 한 명을 파티원으로 설정해 ‘서머너즈 워’의 다양한 콘텐츠를 함께 즐기는 방식으로 참여할 수 있다. 미션 완료 시, 보상이 두 파티원에게 공동으로 지급돼 함께 플레이하는 즐거움과 혜택을 동시에 경험할 수 있다.

이벤트는 오는 24일까지 진행되며, 파티원과 최근 업데이트된 2vs2 팀 대전을 포함한 월드 아레나와 아레나, 시나리오 등 여러 전투 콘텐츠를 플레이하면 완료한 미션에 따라 아이템과 함께 ‘우정의 증표’가 제공된다.

차원홀 플레이, 몬스터 소환, 6성 몬스터 진화, 6성 전설룬 획득 등 다양한 보너스 미션 수행에 따라서도 우정의 증표가 주어지며, 파티원이 보너스 미션을 달성할 경우에도 미션별로 우정의 증표를 추가로 획득할 수 있다.

이용자들은 이벤트 기간 중 출석 횟수와 우정의 증표 누적 개수에 따라 연성석, 빛과 어둠의 소환서, 고대의 주화 등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으며, 우정의 증표를 마나석, 에너지, 신비의 소환서 등으로 교환할 수도 있다.

이 밖에도 컴투스는 최근 시범 서비스를 시작한 월드 아레나 2vs2 팀 대전 콘텐츠를 더욱 재미있게 즐기고, 신규 및 복귀 소환사 지원 및 데빌몬과 초월의 소환서 조각을 획득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오는 31일까지 진행하고 있다.

카카오게임즈는 코그에서 개발한 모바일 RPG ‘그랜드체이스’에 신규 영웅 ‘신디’를 추가했다.

신디는 치유형으로 새롭게 태어난 캐릭터로, ‘꽃가루’를 생성해 파티원들의 생명력과 SP를 회복시키는 능력을 보유하고 있다. 마법형 출신 영웅답게 직접 공격 기술과 적들의 디버프 시간을 늘리는 능력 등 공격적인 스킬을 함께 보유해 활용도가 높다는 점이 특징이다.

신규 영웅 추가와 더불어 오는 26일까지 ‘신디 스텝업’ 이벤트를 통해 7일간 접속하는 이용자들에게 신디 펫 ‘세피라’를 지급, ‘신디 성장’ 미션 달성 시 ‘로얄 소환 티켓’을 비롯한 다양한 성장 재화를 제공한다.

이와 함께 ‘SS 5성 영웅’ 선택권 최대 6개와 ‘체이서 크리스탈’ 선택권 최대 4500개를 획득할 수 있는 ‘웰컴 그랜드 체이스’ 이벤트를 11월2일까지 진행한다. 일일 미션 및 포인트 미션을 수행한 이용자들에게는 누적 포인트와 함께 다채로운 보상이 지급된다.

또 11월1일까지 핼러윈을 기념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원티드 던전’에 수배범으로 등장하는 ‘할로윈 몬스터’ 2종을 처치하고 상금 수령 시 이벤트 코인을 추가로 획득할 수 있다. 이용자들은 이벤트 코인을 '영혼각인 큐브' 및 '핼러윈 이벤트 액세서리' 등의 보상과 교환할 수 있다.

게임빌이 ‘크리티카: 천상의 기사단’의 글로벌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게임빌은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새로운 클래스(캐릭터) ‘백운’을 최초로 공개한다.

‘혼세를 떠도는 흰 구름’이라는 닉네임으로 불리는 백운은 도사 캐릭터에 걸맞게 짐승을 부리는 소환술과 부적술을 사용하며, 강력한 광역 공격 능력을 보유하고 있다.

게임빌은 업데이트를 기념해 ‘14일간의 출석부 이벤트’를 실시한다. ‘전설 아바타 티켓’을 비롯해 ‘럭키 7코인’, ‘캐럿’, ‘라피스’ 등 게임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이와 함께 게임의 편의성도 대폭 개선된다. 보유 중인 장비들을 캐릭터 특성에 맞춰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전송권’을 통합 및 개편하며, 보석 세공 전승 시스템도 추가함으로써 이미 세공한 보석의 단계를 다른 보석으로 옮길 수 있게 된다. 이외에도 천계석과 마계석에 대한 버프 보유 현황도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변경한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