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한국 김동찬 기자]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의 버추얼 크리에이터 ‘세아(SE:A)’가 스튜디오 HG의 신작 ‘메탈릭 차일드’와 컬래버레이션을 실시하고, 세아스토리 방송을 통해 세아 캐릭터의 외관 및 게임 플레이 시연 영상을 최초로 공개한다고 14일 밝혔다.

메탈릭 차일드는 1인 개발자인 한대훈 대표가 지난 3년간 개발해온 신작 게임으로 오는 16일 스토브 인디를 포함해 스팀 및 닌텐도 스위치 등의 게임 플랫폼을 통해 정식 출시될 예정이다. 이 게임은 미래의 우주 실험실을 무대로 안드로이드 소녀 '로나'의 활약을 그린 로그 라이트 코어 액션 게임이다.

세아는 이날 오후 6시부터 세아스토리 트위치 채널에서 진행되는 라이브 방송을 통해 메탈릭 차일드의 게임 플레이를 최초로 공개하며, 게임에 등장하는 ‘메카 타입’의 세아 캐릭터도 선보일 예정이다. 또 방송에서는 시청자들에게 16일 정식 출시 예정인 메탈릭 차일드 스토브 인디 무료 구매 쿠폰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넥슨은 모바일 게임 ‘코노스바 모바일 판타스틱 데이즈’에 론칭 후 첫 업데이트 및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여덟 번째 메인 퀘스트 및 스토리를 추가했다. 스토리 8장에서는 이세계 아이돌 그룹 ‘액셀 하츠’의 리더 리아의 과거가 밝혀진다. 이와 함께 총 20개 스테이지로 구성된 ‘메인 퀘스트(NORMAL)’와 4개 스테이지로 구성된 ‘메인 퀘스트(HARD)’를 각각 오픈했다.

이와 함께 19개 캐릭터의 ‘캐릭터 에피소드 3편’과 고효율로 강화석 수급이 가능한 ‘강화석 퀘스트’를 선보였다. 강화석 퀘스트는 일일 2회 도전이 가능하며, 4단계 난이도로 구성된다.

넥슨은 업데이트를 기념해 18일까지 게임 플레이에 필요한 ‘스태미나 비프’와 ‘스킵 티켓’을 지급하고, 전체 메인퀘스트(NORMAL) 보상을 2배로 제공한다. 또 10월5일까지 매일 조건형 미션을 달성하거나 게임에 접속하면 ‘전설의 성배’, ‘3성 이상 확정 뽑기 티켓’, ‘강화석’, ‘스킵티켓’, ‘1000쿼츠’ 등을 지급한다.

이 밖에도 누적 다운로드 150만 달성을 기념해 21일까지 게임에 접속하면 접속일자에 따라 ‘4성 확정 뽑기 티켓(1장)’과 ‘900쿼츠’ 등을 지급하며, 추석을 맞아 18일부터 27일까지 게임에 접속만 해도 총 4500개의 ‘쿼츠’와 ‘4성 확정 뽑기 티켓’을 얻을 수 있다.

컴투스가 모바일 SNG(소셜네트워크게임) '타이니팜' 출시 10주년을 맞아 다채로운 기념 이벤트를 실시한다.

먼저 최근 한일에스티에스와의 컬래버레이션 제품 판매를 통해 선보였던 ‘타이니팜 미니식판’을 제공하는 미션 이벤트를 마련했다. 타이니팜 미니식판은 한정판 굿즈로, 오는 30일까지 게임에서 1~10주년까지의 케이크 10종 모두를 설치한 유저들 중 추첨을 통해 제공된다.

또 게임 내에 숨어 있는 다양한 10주년 동물들을 획득할 경우 게임 재화인 ‘벨’ 100개가 지급되고, 10주년 동물들과 오브젝트까지 모두 획득하면 한정판 동물인 ‘화려한 10주년 케이크 심해고래’를 얻을 수 있다.

출석 이벤트도 진행된다. 10일간 게임에 접속만 해도 ‘벨’과 아이템이 제공되며, 일일 미션을 통해 아이템 획득 기회를 얻을 수 있는 ‘100% 행운의 룰렛’ 이벤트도 마련된다.

이 외에도 타이니팜 공식 커뮤니티에서는 주어진 조건에 맞게 자신의 농장을 꾸며 캡처한 사진을 올리면 풍성한 보상이 지급되는 ‘농장꾸미기 이벤트’와 ‘게임 내 10주년 동물 컬렉션 1, 2를 모두 모을 경우 1~10주년 케이크 오브젝트 중 원하는 한 개를 얻을 수 있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펄어비스가 검은사막 모바일의 카마실비아 신규 지역 ‘나반 초원’과 ‘지혜의 고목’을 업데이트했다.

나반 초원은 카마실비아 동북부에 위치한 광활한 초원으로 깃털늑대, 벨라도나 코끼리, 흑표범 등이 출현한다. 오래된 역사를 간직한 나무 ‘지혜의 고목’은 원정대, 모험가들의 중심 기지로 활용되고 있는 마을이다. 이용자는 신규 지역에서 의뢰 수행 및 새로운 칭호, 지식 등을 획득할 수 있다.

나반 초원의 재앙이라 불리는 신규 월드 우두머리 ‘아히브의 그리폰’을 추가했다. 아히브의 그리폰은 매주 화요일 저녁에 등장하며, 이용자는 가한 피해량에 따라 ‘그리폰의 보상 I~VII’을 수령할 수 있다. 보상을 개봉하면 신비한 아크라드의 수정과 시간의 고리, 아크라드 등을 받는다.

추석을 맞이해 10월12일까지 검은사막 모바일 이벤트 보상 최초로 ‘혼돈 등급 장비’를 지급한다. 모든 이용자는 접속 유지 시간에 따라 받을 수 있는 ‘약과’를 모아 혼돈 장비함, 아크라드 등을 얻을 수 있다. 신규 및 복귀 이용자(6월1일 기준)에게 접속 유지 시간에 따라 ‘상인 조합의 인장’도 추가로 제공한다. 인장은 태고 장신구 상자, 심연 장신구 세트 상자 등과 교환 가능하다.

18일부터 28일까지 ‘맛있는 송편 만들기’ 이벤트도 진행한다. 주변의 몬스터를 처치하고 ‘꿀, 콩, 깨’를 획득해 ‘맛있는 송편’을 만들 수 있다. 맛있는 송편 개봉시 혼돈의 결정, 여신의 눈물, 빛의 성수, 아르옐리의 파편, 토템 상자 중 1개를 받는다. 같은 기간 ‘흑정령의 추석 선물’ 이벤트도 참여할 수 있다. 흑정령의 추석 선물 세트를 열면 ▲토벌 추천서 ▲고대의 석판 ▲곶감 ▲전어구이 ▲추석 외형 장식을 모두 받을 수 있다.

넷마블은 추석을 맞아 자사 모바일 게임들에서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먼저 감성 모험 RPG '제2의 나라: 크로스 월드'는 게임 미션을 완료하면 버프 효과가 있는 송편, 떡 아이템을 포함해 '이 세계의 달맞이 모자 상자'를 지급하는 이벤트를 오는 29일까지 실시한다. 또 론칭 100일을 기념하여 다음달 13일까지 게임에 접속만 해도 '희귀 ★4 무기&방어구 선택 상자', '선택 ★4 희귀 이마젠 캡슐', '100일의 우다닥 모자 상자' 등을 증정한다.

모바일 MMORPG '세븐나이츠2'는 지도를 소모하거나, 4인/8인 파티 레이드를 즐기면 송편 아이템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오는 24일까지 실시한다. 획득한 송편으로 '전설+무기 선택권', '루비 1000개', '문스톤 300개', '봉인된 장신구 선택권' 등 인기 아이템을 받을 수 있다.

모바일 RPG '세븐나이츠'에서는 오는 16일부터 각종 미션 달성 시 '추석 잭 코스튬'과 '추석 아르얀로드 코스튬' 등을 획득할 수 있는 '추석맞이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 '복주머니' 소환 시 '(구)세븐나이츠', '6성 천상계 장신구', '4성 불사의 반지' 등 다양한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복주머니 이벤트'를 개최한다.

모바일 캐주얼 보드게임 '모두의마블'은 오는 15일부터 게임에 접속만해도 '1만 다이아'와 '세븐나이츠' 컬래버레이션 캐릭터 'S+ 진화 루디'를 획득할 수 있고, '진화 루디'로 이벤트 미션 진행 시 'S+ 진화 루디 전용 각성 행운아이템 4종'을 얻을 수 있는 추석 이벤트를 실시한다. 또 '윷놀이 맵'에서 '한가위 기념 윷놀이 랭킹전'을 개최하는 등 다양한 즐길거리를 제공한다.

모바일 MMORPG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은 9월 말 업데이트 전까지 추석 이벤트를 연다. 무지개 송편 획득하기, 달토끼 처치하기 등 다양한 미션을 완료하면 추석맞이 한복 의상, 모자 도안, 보석 등의 풍성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배틀 로얄 MMORPG 'A3: 스틸얼라이브'는 주사위를 굴려 말판 위 아이템을 획득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말판 완주 횟수 등에 따라 추가적인 보상도 얻을 수 있다. 또한, 7일 동안 게임에 접속하면 '7성 영웅 확정 소울스타', '소울러너, '상위 슈 뽑기권' 등을 지급하는 출석 이벤트와 일자별 미션을 달성하면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가 열린다. 또, 이벤트 전용 던전 '보름달 숲'을 즐기면 성장에 필요한 보상을 받고 주사위이벤트에 필요한 아이템도 지급받는다.

모바일 RPG '페이트/그랜드 오더'는 추석맞이 특별 영상 조회수가 1만 건을 돌파하면 성정석(게임재화) 10개를 지급하는 이벤트를 10월 25일까지 진행한다. 해당 영상은 '페이트/그랜드 오더' 공식 홈페이지와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 '페이트/그랜드 오더' 한국 서비스 1400일을 맞아 오는 20일 게임에 접속한 이용자에게 성정석 10개를 지급하고, 특별 퀘스트를 진행하면 한정 개념예장(일종의 의복 아이템) '페이트/그랜드 오더 메모리즈 II'를 증정한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