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적으로 부동산시장에서 전세난이 심화되면서 10년 민간임대주택의 수요가 증가하는 추세다. 법적으로 임대료 상승률이 제한돼 안정적인 주거가 가능하고, 10년이라는 장기간 동안 퇴거 걱정 없이 주거가 가능하기 때문이다.

특히 10년 민간임대주택은 민간 건설사에서 시공하는 만큼 일반 분양 브랜드 아파트 수준의 상품과 내부 마감재 등을 적용한다. 일반분양주택 못지않은 상품성에 비해 저렴한 비용, 여기에 주택도시보증공사(HUG)에서 보증금을 보증하고 있는 등 다양한 장점도 내세운다.

광주역 혁신지구 민간임대주택 ‘한국아델리움 스테이’가 10년 민간임대주택으로 7월 중 공급에 나선다. 광주광역시 북구 신안동에 위치하고 있으며 전용면적 64㎡/74㎡으로 구성된다. 지하 2층~지상 21층 총 204호실 규모다. 혁신적인 내부 공간 설계와 옥상정원 루프톱 카페, 골프퍼팅 공간을 갖췄다.

단지 내외부의 생활 편의시설을 살펴보면 홈 컨트롤 시스템 적용으로 세대내부에 설치된 월패드와 스마트폰 어플로 세대 내부 난방은 물론 환기시스템과 에너지 관리 및 보안, 안전 등 각종 시스템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지하주차장은 스마트 주차 시스템 적용으로 차량과 사람의 움직임을 감지해 밝기를 조절하는 지능형 디밍시스템이 적용되어 좀 더 안전하고 편리한 주차가 가능하며 스마트폰 원패스 시스템적용으로 센서 인식을 통해 공동현관문 입출입이 자유롭다. 또한 무인택배 시스템 설치로 직접접인 대면 없이 택배 수령이 가능해 부재 시에도 안전한 택배 수령이 가능하다.

여기에 북구 일대 도시재생개발 사업의 수혜현장 중 하나인 광주역 경제기반형 도시재생 뉴딜사업(예정), 도시재생 혁신지구 국가시범지구(예정), 그린 스타트업타운 조성사업 복합허브센터(예정) 등 각종 특화사업도 예정돼 있다.

단지 인근에 위치한 롯데백화점과 롯데시네마, NC백화점, 홈플러스, 이마트는 물론 챔피언스 필드 등 각종 생활, 문화, 쇼핑시설이 가까이 위치해 있다.

또 단지 주변에는 푸른길공원, 효동어린이공원, 태봉어린이공원, 광주천 수변공원 등 여러 공원 및 산책로가 가까이 위치한다. 교육 환경의 경우 단지와 인접해 도보로 통학이 가능한 용봉 초등학교와 전남사대부중, 북성중, 전남대학교, 광주교육대학교 등이 있다.

한편 ‘광주역혁신지구 한국아델리움 스테이’는 7월 중 공급 예정으로 견본주택 위치는 광주광역시 서구 광천동 일원에 위치해 있다. 코로나 확산방지를 위해 대표전화로 문의 후 예약을 해야 방문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