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달 29일 지식산업센터와 상가 동시 분양을 시작한 ‘마스터밸류 에이스’ 지식산업센터가 분양 시작과 동시에 시행사 보유분을 제외한 지식산업센터 1차 분양물 및 상가 지원시설 모두 완판하며 분양을 완료했다고 3일 밝혔다.

시행사인 마스터팩토리 김정익 대표이사는 "상가 지원시설부분이 유보물량없이 분양개시 하루만에 완판된 부분은 고무적이라 생각한다"면서 "9호선 역세권 입지와 강서 부동산 시장의 개발에 따른 시장분위기 영향도 크지만, 무엇보다 여러 파트너사들과 실무직원들의 헌신적 노력이 모여 좋은 결과를 만들어낸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마스터밸류 에이스 지식산업센터는 서울시 강서구 가양동 449-12 일원에 지하5층 ~ 지상15층, 연면적 30,577㎡ 규모에 최고 용적률 적용(530.12%)단지로 조성될 예정이다. 넉넉한 크기의 주차공간을 확보해 쾌적하고 편리한 주차환경을 선보인다는 방침이다.

지상 1~2층은 근린생활시설 및 업무시설, 지상 3~15층은 지식산업센터 등이 들어서며, 지하층은 전층 주차장과 함께 일부 섹션에 지하 1~2층은 지식산업센터와 운동시설(지하 1층)이 지하 3~5층은 분양형 창고가 별도로 마련될 예정이다.

시공은 에이스건설이 맡았으며, 9호선 더블역세권 입지에 독일 기술로 개발된 건물 일체형 태양광 발전 시스템(BIPV)을 도입했다. 제로에너지건축물 평가결과 에너지 자립률 22.12%, 인증등급5등급(ZEB5) 과 건축물 에너지 효율 등급 인증 제도(Green Sertification) 1++ 평가 등급을 획득하기도 했다. 이 제도는 건물의 에너지 성능, 주거환경의 질 등 다양한 항목을 검토하여 건물 가치를 평가하는 제도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