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림플래닛이 '2020 에듀테크 코리아 페어'에 실감 전시 솔루션 '마이스뷰(miceview)'를 제공했다.

교육부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는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여파로 인해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진행됐다. 보다 현실적인 온라인 전시관 제공을 위해 마이스뷰를 통한 실감 공간으로 구현됐다.

특히 이번 '2020 에듀테크 코리아 페어'는 화상 상담 기능을 가상 부스 내에 삽입해 언택트 전시회 단점인 일방향성 정보전달을 보완했다. 이를 통해 관람객 및 바이어들은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을 활용해 실시간으로 제품 설명 및 상담을 진행했다.

마이스뷰는 실감형 기술로 구현된 가상공간을 제공, 관람객들은 물론 바이어에게 몰입감을 선사한다. 또한 고객 데이터 분석과 실시간 경험 기반 관람을 통해 높은 고객 만족도를 이끌어내고 있다.

오프라인 현장보다 뛰어난 전시 공간 경험은 마이스뷰만의 핵심 동력이다. 디지털 기기만 있다면 누구나 오프라인 현장에서 전시관을 둘러보듯 생생한 체험이 가능하다. 클릭 한번으로 참가 기업 브로셔, 아웃 링크 및 문의 연결이 해결되며 고객에게 전달하기를 희망하는 추가 정보 역시 이미지 및 동영상 뷰어 기능을 통해 실시간 제공할 수 있다.

마이스뷰는 최근 ‘2020 에듀테크 코리아 페어’, ‘2020 집코노미 언택트 박람회’ 등 온라인 전시관을 연이어 제공하며 비대면 전시 산업의 새로운 가능성을 제시하고 있다. 비대면 문화가 일상으로 변화할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는 실제 이상의 몰입감과 고도화된 정보를 원스톱으로 제공하는 실감형 전시관이 오프라인 공간을 대체하는 트렌드로 자리 잡을 것으로 전망된다.

전상욱 올림플래닛 이사는 "실감형 공간으로 구현된 전시회는 오프라인 공간 이상의 몰입감과 편의성을 느낄 수 있다"며 "높은 만족도로 인한 입소문과 코로나19 재확산 이슈로 인해 실감형 공간에 대한 문의가 지속적으로 늘고 있다"라고 말했다.

한편, '2020 에듀테크 코리아 페어'는 에듀테크 기업 지원 및 활용 확산을 위해 행사 기간 이후에도 온라인 전시관을 상시 운영한다. 국내외 주요 에듀테크 기업 초청 온라인 세미나 및 원격교육 연수회를 정기 개최 예정이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