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영향에 따라 호텔 안에서 오롯이 나만의 휴가를 보내는 ‘호캉스(호텔+바캉스)’가 인기 휴식법으로 자리 잡았다. 특히 가족, 친구, 연인들과 함께 럭셔리한 호텔에서 특별한 추억을 쌓는 단체 호캉스족부터 홀로 넷플릭스 드라마나 웹툰을 보며 혼자 시간을 보내는 호콕족(호텔에 콕 박혀 있는 소비자), 룸콕족(룸에 콕 박혀 있는 소비자)까지 호캉스를 즐기는 방법과 종류도 다양해지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여러 사람과 만나는 상황을 최소화하고 우리 혹은 나만의 휴식과 여유를 즐기고 싶은 호캉스족 관광객들을 위한 각종 언택트 호캉스 서비스와 프리미엄 다이닝 및 각종 부대시설을 갖춘 복합 스마트 호텔 ‘광주 유탑 부티크 호텔 & 레지던스'가 오는 8월 1일 개관한다.

종합건설사 유탑그룹이 국내에서 3번째로 선보이는 호텔 ‘광주 유탑 부티크 호텔 & 레지던스’는 광주광역시 중심부인 상무지구에 위치하며 지하 5층부터 지상 32층까지 488호실 총 9개 타입으로 광주 최대 규모를 자랑할 예정이다.

이 호텔은 더블룸, 트윈룸, 트리플룸, 온돌룸, 스위트룸 등 다양한 룸타입을 제공할 예정으로 방문 목적과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특히 여성들과 커플 호캉스족들이 선호할 만한 파티룸, 로맨스룸 등 테마형 부티크가 결합된 이색적인 스위트 객실과 비즈니스나 관광 등의 목적으로 혼자 여행하는 고객이 합리적인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는 레지던스형 객실도 갖추고 있다.

광주 유탑 부티크 호텔&레지던스는 사람들과 마주치지 않고 호텔과 객실 내에서 휴식, 미식, 즐길 거리를 한 번에 해결하고 싶어하는 호캉스족들을 위해 스마트한 시설과 비대면 중심의 서비스를 준비 중이다.

스마트한 시설과 비대면 서비스는 입장과 동시에 경험할 수 있다. 대면, 비대면이 결합된 ‘4way 체크인’이 바로 그것이다. 무인 단말기인 키오스크를 통해 객실키를 발급받을 수 있고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으로 체크인 후 객실 키 없이도 도어를 오픈할 수 있다. 프론트 데스크가 붐비는 경우에는 호텔 1층에 위치한 이마트24 편의점에 있는 키오스크를 통해 체크인이 가능하다. 비대면 체크인 시스템이 어려운 경우에는 프론트 데스크에서 직접 객실 키를 수령할 수도 있다. 안전하고 편안한 호캉스의 시작이다.

이러한 서비스는 객실 내 즐길 거리에서도 연속된다. 호캉스를 즐기는 동안 손가락 하나 까딱하고 싶지 않다면 스위트 객실이 안성맞춤이다. 스위트 객실에는 KT의 인공지능(AI) 스피커 기가지니가 연결돼 있어 음성만으로도 지니뮤직 재생, TV 리모컨 사용 및 블루투스 스피커 활용 등이 가능해 가만히 누워서 여가 시간을 보낼 수 있다.

또한 전 객실에 인터넷 연결이 가능한 스마트TV가 설치돼 있고 투숙객이라면 누구나 최신형 VR기기, 닌텐도 등을 대여할 수 있어 평소 보지 못했던 영화, 드라마, 웹툰 감상을 하거나 좀 더 액티브하게 VR 체험을 하거나 온라인 게임을 즐기며 스트레스를 해소시킬 수 있다.

이 밖에 테마형 부티크가 결합된 호텔 답게 브라이덜 샤워, 생일파티, 파자마 파티 등의 이벤트를 즐길 수 있는 스위트 파티룸에는 사이키 조명, 영화 감상이 가능한 대형 스크린 등이 설치돼 있으며, 스위트 로맨스룸에는 프라이빗한 물놀이와 SPA를 즐길 수 있는 자쿠지가 설치돼 밖에 나가지 않고도 객실 내에서 특별한 추억을 만들 수 있다.

‘광주 유탑 부티크 호텔&레지던스’는 캐주얼한 스타일의 다이닝부터 고급스러운 호텔식 다이닝까지 고객들이 입맛에 따라 음식을 골라 먹을 수 있도록 준비 중이다. 특히 ‘룸콕족’들을 위해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이나 전화 한통으로 호텔 내 식당 및 편의점에서 원하는 음식이나 물건을 주문하면 객실 앞까지 배달해주는 ‘언택트 룸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다.

호텔 2층에는 백종원 대표가 이끄는 더본코리아의 6개 브랜드(본가, 롤링파스타, 백스비어, 미정국수, 홍콩반점, 인생 설렁탕)로 꾸며진 국내 최초, 최다 규모의 프리미엄 푸드존 ‘더본 푸드 스트리트’가 조성된다. 여성들의 감성을 녹일 레스토랑 ‘Flora(플로라)’에서는 매일 아침 최고의 실력을 자랑하는 셰프들이 신선한 식재료로 준비하는 조식 서비스와 조찬 룸서비스도 경험할 수 있다.

일반 편의점과 달리 과일스무디 전문점 ‘스무디킹’의 음료와 전문 바리스타가 손수 내린 프리미엄 커피를 맛볼 수 있는 숍인숍 형태의 프리미엄 편의점인 ‘이마트24 리저브’와 다양한 종류의 샌드위치와 로스팅 커피를 맛볼 수 있는 ‘샌드리아’도 입점한다. 더불어 광주 시내 전망이 한눈에 들어오는 최상층 31층에 루프탑에는 신나는 음악과 다채로운 요리를 즐길 수 있는 ‘클럽 라운지바’를 설치할 예정이다.

‘광주 부티크 호텔&레지던스’에는 레지던스 형태의 객실도 겸비하고 있다. 때문에 장기 혹은 단기 출장을 위해 광주를 방문하는 기업체 고객이나 나홀로 여행 오는 호캉스족들이 눈 여겨 볼 만하다. 레지던스형 객실에는 인덕션, 주방용품, 세탁기, 냉장고를 갖추고 있어 투숙기간 동안 호텔 대비 부담 없는 가격으로 내 집 같은 편안함과 조식, 청소, 세탁 등의 고급 호텔 서비스를 누릴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각종 기업들의 비즈니스 행사를 위한 연회장까지 겸비해 광주 및 전남 지역 내 중ㆍ소규모 이벤트를 진행하는 기업체와 단체들의 이목을 집중시킬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유탑그룹 호텔사업본부 구자형 본부장은 “최근 호텔은 젊은이들 사이에서 인기 있는 여행지로 손꼽히고 있다”며 “그룹 단위의 호캉스족부터 나 혼자 시간을 보내고자 하는 호콕족, 룸콕족까지 유탑그룹 호텔을 방문하는 다양한 호캉스족들이 안심하고 자유롭게 휴식시간을 즐길 수 있도록 모든 직원이 한 마음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광주 유탑 부티크 호텔&레지던스는 광주광역시 치평동에 위치하고 광주지하철 1호선 운천역, 상무역에서 차로 5분 거리에 위치했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