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김포 부동산 시장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김포 한강메트로자이가 이번 달부터 입주를 본격적으로 시작하면서 열기를 더하고 있다.

김포 한강메트로자이는 1~3단지 총 4,229세대 규모로 조성하는 대단지 아파트다. 이번 달 중순을 시작으로 2, 3단지부터 순차적으로 입주를 시작한다. 막 입주를 시작하는 4,000여 세대 대단지 아파트인 만큼, 새 아파트 효과 더불어 새 상가 효과가 주목된다.

-한강메트로자이 아파트에는 몰세권효과, 파인스타 상가에는 새 상가 효과…아파트와 상가의 시너지 본격화

아파트 입주가 빨라 지면서 새상가 효과 기대가 커지고, 상가가 속속 입점 확정되면서 몰세권 효과가 커지면서 대규모 아파트 단지와 랜드마크 단지 내 상가가 상호 시너지를 내고 있다.

부동산 관계자는 “한강메트로자이 아파트 입주가 빠르게 진행되면서 상가도 빨리 조성돼 입주민들이 편의시설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김포 부동산 활기에 이어 몰세권 효과, 새상가 효과까지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강메트로자이 단지 내 상가인 파인스타 오픈 시점에는 대부분의 아파트가 입주를 완료한 상태에서 상가 영업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

한강메트로자이 입주에 따른 새상가 효과로 최근 건강검진센터, 병원, 학원 등 초기 상권 활성화의 지표업종들이 속속 입점을 확정하고 있다. 통증의학과, 이비인후과 등 병원과 약국도 입점이 확정됐다. 영어, 수학, 태권도 학원들도 임차 계약을 연이어 체결하고 있다.

4,229세대 김포 한강메트로자이의 입주가 빨라지면서 단지내 상가에는 새상가 효과, 아파트에는 몰세권효과 기대가 커지고 있다.

-반경 1km 내에 1만세대 배후수요, 김포 파인스타 지역 랜드마크 대표상권 기대

김포 파인스타 상가는 김포 지역 랜드마크 상권으로 한강메트로자이, 오스타파라곤, 우방아이유쉘 아파트 단지까지 6,400세대 아파트가 빼곡히 둘러싸있고 반경 1km 내에 약 1만세대 배후수요를 품고 있다.

한강메트로자이 상가 담당자는 “최근 병원, 학원 등 선행 지표 업종들이 입점을 확정하는 등 인근 배후수요에 더해 지금 막 입주하는 한강메트로자이 수요가 겹치면서 임차수요가 몰려들고 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