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4일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뉴 미디어 크리에이터 육성 아카데미 행사’가 개최됐다. 이번 행사는 사단법인 ‘청년과 미래’와 주식회사 ‘유랩’이 공동 주최했다.

이 행사에 뷰스컴퍼니 박진호 대표가 강연자로 초청됐다. 박 대표는 현재 뷰티 디지털 마케팅 시장을 이끄는 주역 중 한 명이다. 마케팅 전문영역의 인사이트를 활용해 '인플루언서를 보는 전지적 마케터 시점'이라는 강의 제목으로 인플루언서에 대한 정의와 현재 크리에이터 시장의 현황, 크리에이터가 되기 위한 방법 등 크리에이터에 대한 전반적인 강연을 진행했다. 강연과 함께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응원이 담긴 조언도 예비 크리에이터에게 전했다.

뷰스컴퍼니 박진호 대표를 비롯해 소셜러스 양호욱 대표, 컨설튜브 황대선 대표, 트레저 헌터 하채원 교육팀장 등 업계 전문가들이 강연자로 나섰다. 또한 140만이 넘는 구독자를 보유한 뷰티 크리에이터 ‘라뮤끄’를 비롯해 민가든, 봉준, 악어, 양띵, 양팡, 연두콩, 임다, 퓨어디 등 인기 크리에이터들 참석해 현장에서 경험한 생생한 이야기를 강연했다.

주최 측은 이번 행사에 이상민 국회의원과 김세연 국회의원, 이언주 국회의원도 참석했다.

강연을 들은 한 참가자는 “막연히 크리에이터가 되고 싶다는 꿈만 가지고 어떻게 준비해야 할지 막막했다”라며 “강연을 듣고 앞으로의 계획과 함께 자신감을 얻을 수 있어서 너무 좋았다”며 긍정적인 견해를 밝혔다.

뉴 미디어 크리에이터 육성 아카데미 행사에는 약 700여 명의 예비 크리에이터가 참가했다. 행사 참가자는 아카데미 수료증을 받으며 우수 수료자는 국회의원 표창장과 함께 소속 계약 및 취업 연계를 도와준다.

이번 행사에 강연자로 참석한 박진호 대표의 뷰스컴퍼니는 페이스북 공식 에이전시·구글 파트너·CJ 다이아티비 파트너 등 헬스·뷰티 시장에 특화된 기업이다. 7년간 700여 뷰티 브랜드의 컨설팅과 마케팅 캠페인을 진행하면서 축적된 빅데이터를 보유 중이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