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리더가 개발한 실내 스포츠 게임 스핀볼이 얼마전 전라남도 최초로 목포시 연산동에 50평 규모의 스포츠펍 매장을 신규로 개장하였다.

스핀볼 스포츠펍 목포점은 2017년 7월경 최신 업그레이드 제품이 설치된 곳으로 화려한 조명, 신나는 음악과 함께 주류, 안주, 커피를 곁들일 수 있어 건전하고 쾌적한 공간에서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더욱 재미있는 스핀볼 경기를 즐길 수 있다.

스핀볼은 양손을 최대한 이용하여 4.5~6m의 레인에서 볼에 스핀을 주는 기술이 핵심인데 컬링, 볼링, 당구의 스포츠적인 특성과 바둑, 장기, 체스의 정신적인 특성이 잘 조화된 제품으로서 승부욕, 도전의식, 성취감을 고취시킬 수 있는 다양한 게임방식 및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

스핀볼은 초기 접근성이 우수하고 특별한 장비나 도구도 필요 없고 초기에 남녀노소 누구나 그립법과 투구방법에 대해서 10분 정도만 배우면 어느 정도 스핀을 줄 수 있고 투구가 가능하게 된다. 물론 고수와 하수의 차이는 스핀력, 정확도, 파워성, 집중력 등에서 확연하게 차이가 난다.

이러한 스핀볼 경기는 개인전은 물론 팀을 구성한 후 리그전 또는 토너먼트전으로 흥미진진하고 생동감 넘치게 진행되며, 그 과정에서 성취감, 승부욕, 도전의식을 고취할 수 있음은 물론 마인드컨트롤, 집중력 향상, 사회성 발달, 스트레스 해소 등의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나아가 단체의 경우 스핀볼을 활용한 레크리에이션 프로그램을 통해 건전하고 유익한 신체활동으로서 동료와 함께 스핀볼 강습 및 대회에 참여하여 서로 친목도모 및 유대감을 높이고 팀워크를 향상시킬 수 있음은 물론 경직된 조직 내 대화와 의사소통을 활성화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스포리더 이동희 대표는 “스핀볼은 요즈음 부각되고 있는 새로운 창업아이템으로 다양한 매장에 활용될 수 있는 실내 스포츠 장비이며, 특히 이번에 개설된 스핀볼 스포츠펍 목포점은 목포시의 새로운 놀이문화 장소로서 단순하게 먹고 마시는 술자리, 다 함께 즐길 수 있는 장소의 제한, 기존의 식상한 여가문화를 벗어나 부담 없이 편하고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명소로 자리매김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현재 스핀볼 스포츠펍 목포점은 오픈기념 행사로 다양한 할인혜택 및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