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회장 황창규)는 지난 5월 28일~29일 동대문 apM그룹 산하 apM이커머스와 협업을 통해 진행한 ‘동대문을 Live하라’ 행사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지난 3월 KT와 apM이커머스가 5G패션 스마트팩토리 구축을 위한 상호 공동협력 양해각서(MOU)를 체결한 이후 첫번째로 진행하는 행사로, apM이커머스가 자체 육성한 중국 왕홍의 라이브 판매 행사에 KT의 5G네트워크 기술과 대표 영상 서비스인 리얼 360이 접목된 ‘5G 쇼핑’이란 콘셉트로 진행됐다.

특히, KT는 이번 행사를 위해 한국 패션BJ와 중국 왕홍의 합동 유튜브 live 방송 뿐 아니라, 호떡과 주스 협동 로봇, 다자간 영상통화 Narle(나를) 체험존 등도 마련했다. 중국 왕홍들과 동대문 관광객들이 ‘5G 쇼핑’이란 신개념 라이브 방송 뿐 아니라, KT의 우수한 5G 기술 및 서비스를 실제로 체험할 수 있도록 한다는 전략이다.

이번 5G 쇼핑 체험이벤트는 KT의 주요 핵심 타깃인 10~20대의 중요 관심사인 패션 콘텐츠를 더 실감나고 재미있게 즐길 수 있도록 국내 인기 BJ와 함께 실시간 참여 가능한 아프리카 TV 및 유튜브 라이브 방송으로 진행됐다.

KT는 apM이커머스와 MOU를 시작으로 패션사업에 5G 기반의 네트워크 환경 및 IT 인프라와 생산, 유통, 판매를 아우르는 V커머스 기반의 5G 쇼핑 플랫폼을 구축할 계획이다.

KT 마케팅부문 IMC담당 홍재상 상무는 "KT 5G와 apM이커머스가 함께한 이번행사를 통해 고객들에게 더욱 실감나고 재미있게 5G시대의 새로운 쇼핑을 경험 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하고 차별화된 방식으로 KT 5G 체험 마케팅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본 기사의 저작권은 한국미디어네트워크에 있습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입력시간 : 2019/05/31 16:12:11

오늘의 화제뉴스

테마 갤러리 이전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