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
ⓒ위메이드

[스포츠한국 조민욱 기자] 위메이드는 위메이드넥스트에서 개발 중인 신작 '미르5'를 최초 공개했다고 27일 밝혔다. 

미르5는 2001년 진출한 중국에서 국민 게임 반열에 오른 '미르의 전설2' IP 기반 PC MMORPG다.

미르5에서는 차원을 넘나드는 배 ‘신기선’을 타고 낯선 세계로 건너간 원정대의 이야기가 펼쳐진다. 이날 위메이드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선보인 아트 데모 영상을 통해 미르4에서 이어진 미르5의 세계관을 미리 살펴볼 수 있다.

이번 영상에서는 미르5에서 처음 등장하는 클래스 ‘투사’와 미르4에서도 많은 이용자의 도전과 관심을 받았던 초월드 보스 ‘네르칸’과 전사들이 펼치는 치열한 전투를 담았다.

위메이드넥스트는 글로벌 시장에서 최고 동시 접속자 수 140만명 이상을 돌파한 전작 미르4를 통해 개발력을 인정받았다.

미르5는 언리얼 엔진5를 활용한 오픈월드 PC MMORPG 장르로 개발하고 있다. 확률형 아이템 판매에 대한 의존도를 낮추고, 이용자의 플레이 가치를 게임 내에서 보상받을 수 있도록 초기 단계에서부터 블록체인 기술 적용을 고려해 게임 경제구조 전반을 설계하고 있다.

특히, 위믹스3.0 기반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위믹스 플레이에 최적화한 토크노믹스로 글로벌 서비스를 진행할 예정이다. 출시일은 추후 공개할 예정이다.

ⓒ스마일게이트
ⓒ스마일게이트

스마일게이트 RPG는 MMORPG '로스트아크'에 16명의 모험가들이 동시에 레이드에 참여할 수 있는 초대형 가디언 ‘폭풍의 지휘관 베히모스’를 업데이트 했다고 27일 밝혔다.

베히모스는 로스트아크 세계관 속 ‘쿠르잔’ 대륙에서 잔혹한 학살을 일삼았던 혼돈의 가디언으로 폭풍의 힘을 자유자재로 다루는 것이 특징이다. 모험가들은 아이템 레벨 1640을 달성하고 쿠르잔 대륙의 월드 퀘스트 ‘타오르는 전쟁의 불꽃’을 해결한 이후 베히모스 레이드에 참여할 수 있다.

로스트아크 레이드 중 최다인 16명의 모험가가 동시에 전투에 참여하는 만큼 베히모스는 거대한 몸집을 자랑한다. 따라서, 이를 활용한 묵직하고 큰 움직임으로 넓은 범위를 공격할 수 있으며 ‘비’, ‘바람’, ‘번개’ 등 폭풍과 연관된 요소를 적극 활용해 다양한 공격 연출을 선보일 것으로 기대된다.

베히모스 레이드에는 베히모스의 몸체뿐만 아니라 머리, 날개, 꼬리 등 특정 부위를 집중 공격해 파괴할 수 있는 ‘부위 손상도 시스템’을 새롭게 도입한다. 부위별 손상 정도에 따라 전투의 양상이 다양하게 변할 수 있기 때문에 레이드에 참여하는 모험가들의 전략적인 의사결정이 필요하다.

베히모스 레이드 업데이트와 함께 새로운 성장 시스템인 ‘무기 초월’도 추가했다. 모험가들은 베히모스 레이드 참여를 통해 획득하는 초월 재료 ‘베히모스의 비늘’을 사용해 보유한 무기를 한단계 더 성장시킬 수 있다. 또한 해당 재화는 무기 초월뿐만 아니라 다른 성장 재료나 보상으로 교환도 가능하다.

ⓒ넥슨
ⓒ넥슨

넥슨은 자사에서 개발한 MMORPG ‘프라시아 전기’에 1주년 기념 ‘EP 4. 격동하는 태양’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먼저, 신규 클래스 ‘태양감시자’를 추가했다. 태양감시자는 ‘프라시아 왕국’의 수호자로, 스탠스별 형태가 변화하는 양손 단검 ‘샤카’를 사용해 원거리 및 근거리 공격에 능한 점이 특징이다. 총 3가지 스탠스별 각기 다른 전투 스타일을 즐길 수 있으며, ‘검무’ 스탠스 선택 시 ‘샤카’를 던져 원거리 공격을 하거나 순간적으로 접근해 상대를 암살할 수 있다.

‘질풍’ 스탠스는 ‘차크람’을 던져 원거리에서 광역 피해를 입히며, 적의 이동을 제어하는 ‘모래폭풍’ 등 기술로 다수의 적을 제압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환원’ 스탠스는 ‘스태프 슬링’을 사용해 범위 내 적에게는 공격을, 아군에게는 치유를 동시에 진행할 수 있다.

이번 업데이트로 오는 4월10일까지 기존 보유한 클래스를 태양감시자로 변경할 수 있도록 클래스 체인지(직업변경)를 지원한다.

‘시길’ 지역도 새롭게 추가했다. 사막, 유적지, 오아시스 등 풍부한 식생으로 구성한 시길 지역은 ‘잿빛달’, ‘잿빛달 협곡지대’, ‘잿빛달 사막지대’ 등 총 3개의 지역으로 구성하며, 73레벨부터 87레벨까지 총 21개의 사냥터를 보유하고 있다. ‘상장군 캅토르’, ‘전사장 카리온’ 등 사냥터 보스 9종과 4월에는 혼돈 보스 ‘사령관 아조레트’ 등을 만날 수 있으며, 빠른 이동이 가능한 ‘모래타기’, ‘열기구’ 등 사막의 특색을 살린 다양한 신규 이동 장치들도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시길 엘프 ‘나세르’의 세계 이주를 막고 ‘리네아 대륙’을 수호하는 네 번째 에피소드를 통해 확장된 ‘프라시아 전기’의 세계관을 경험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신규 월드 ‘마커스’도 오픈한다. ‘마커스’ 월드는 총 5개의 렐름(서버)으로 구성되며, 이 중 3개의 렐름은 ‘평화서버’로 운영한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넷마블
ⓒ넷마블

넷마블은 5월 출시 예정인 신작 액션 RPG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의 매드무비 PV(홍보 영상) 영상을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한 영상은 한국대중음악상 3관왕을 차지하며 관심을 받고 있는 밴드 ‘실리카겔’과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의 독점 컬래버레이션으로 눈길을 끈다. 실리카겔은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만을 위한 신곡 ‘Evolution’을 제작했으며, 해당 곡은 PV 영상에서 감상할 수 있다.

PV 영상은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 공식 유튜브에서 확인 가능하다.

또한 PV 영상에서는 원작의 주인공인 ‘성진우’를 비롯해 ‘차해인’, ‘최종인’, ‘백윤호’ 등 주요 등장인물들의 화려한 전투액션을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지난 21일부터 태국과 캐나다에서 오픈베타를 시작한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는 서비스 하루만에 태국 애플 앱스토어 인기 1위를 기록한 데 이어, 이틀만에 매출 1위를 달성하는 성과를 거뒀다.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는 글로벌 누적 조회수 143억 뷰를 기록한 ‘나 혼자만 레벨업’ IP 최초의 게임으로, 수준 높은 원작 구현을 통해 이용자들에게 몰입감을 선사하고 다양한 스킬과 무기를 활용한 자신만의 액션 스타일을 구현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펄어비스
ⓒ펄어비스

펄어비스는 MMORPG '검은사막' 내에서 아이템 강화에 필요한 ‘블랙스톤’의 통합 및 간소화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지난해 ‘칼페온 연회’에서 밝힌 복잡했던 블랙스톤 아이템을 사용하기 쉽게 정리해 더욱 편안하게 게임을 즐길 수 있다. 기존 블랙스톤은 검은사막 장비 강화에 필요한 아이템으로 무기와 방어구 두 종류로 구분했으나,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블랙스톤을 무기 한 종류로 통합했다. 모험가는 보유 중인 ‘블랙스톤(방어구)’을 흑정령을 통해 ‘블랙스톤(무기)’로 교환할 수 있다.

응축된 마력의 블랙스톤도 동일하게 ‘응축된 마력의 블랙스톤(무기)’로 통합하고, 뾰족한/단단한 두 종류로 구분했던 ‘흑결정 조각’을 ‘뾰족한 흑결정 조각’으로 간소화했다. 아이템 간소화와 함께 강화 재료 아이템의 명칭도 변경할 계획이다.

검은사막 생활 콘텐츠 중 대양에서 즐길 수 있는 ‘교역, 물물교환’ 콘텐츠 의뢰와 아이템 획득 과정을 완화했다. 물물교환 갱신 대기 시간을 줄이고, 선박 증축 재료 획득 기회를 확대, 의뢰 목표 완화 및 간편화 등을 진행했다.

요리, 연금 시 필요한 재료의 양을 잘못 넣었을 경우 재료가 없어지지 않도록 개편했으며, 야생마 획득 시 힘겨루기(미니 게임) 시간을 기존 11초에서 6초로 단축했다.

4월10일까지 ‘[이벤트] 진짜 크자카 조각상’ 획득 이벤트를 진행한다. 모험가는 이벤트 기간 동안 필드 및 월드 우두머리를 처치 시 ‘[이벤트] 그믐달 우두머리 인장’을 얻을 수 있다. 인장을 모아 ▲어느 모험가의 유품 ▲잠식된 우두머리의 기운 ▲그믐달 연금 촉매제 ▲가모스의 비늘 등으로 교환할 수 있다.

ⓒ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는 '아레스 : 라이즈 오브 가디언즈(이하 아레스)'에 신규 시나리오 챕터이자 6막의 배경인 신규 지역 '뉴헤이븐'을 추가했다.

뉴헤이븐은 ‘지구’의 외곽 지역으로 오래 전 대규모 바이오 테러로 오염돼 폐쇠된 옛 군사 기지와 연구 시설로 이뤄졌다. 이용자인 ‘가디언’은 '뉴헤이븐'의 주요 세력인 사설 용병단 '블랙 헤이븐'과 함께 강력한 '뮤턴트' 및 '하칸' 세력을 상대하며 '가디언 본부'의 어두운 과거를 게임 내 스토리를 통해 접할 수 있다.

뉴헤이븐에는 다양한 고급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강력한 신규 필드 몬스터가 등장한다. 특히 메인 시나리오 퀘스트를 통해 상위 등급 장비 제작 재료인 ‘S등급 설계도 파편’, ‘R등급 설계도 파편’ 등을 획득할 수 있으며, 필드 몬스터 사냥만으로도 최고급 성물과 모듈을 얻을 수 있다. 필드 네임드 몬스터 사냥 보상도 기존 지역보다 크게 상향해 캐릭터를 더욱 강하게 육성할 수 있다.

카카오게임즈는 이용자들이 빠르게 뉴헤이븐의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먼저 5월1일까지 ‘무어랜드’에서 획득하는 경험치와 골드가 30% 증가하는 핫타임 이벤트를 진행한다.

신규 시나리오와 지역 추가 등 대규모 콘텐츠 업데이트를 기념한 다양한 게임내 이벤트도 열린다. '신규 지역 뉴헤이븐 업데이트 출석부'에 참여시 ‘퀀텀 코어’, ‘가디언의 주괴 선택 상자’ 등 각종 핵심 성장 재료와, ‘몬스터 코어 11회 소환권’ 2장을 획득할 수 있으며, '슈트 소환 출석부'를 통해 총 550회의 가디언 슈트 소환, 55회의 프라임 슈트 소환을 진행할 수 있다.

자세한 정보는 아레스 공식 카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엔씨소프트
ⓒ엔씨소프트

엔씨소프트는 PC MMORPG ‘아이온 클래식’에 신규 인스턴스 던전 ‘피의 성채’ 등 콘텐츠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피의 성채는 6명의 이용자가 두 개의 파티를 이루어 각각 보스 몬스터를 공략하는 던전이다. 56 레벨 이상의 캐릭터가 1일 1회 입장할 수 있다. 공략에 성공하면 최상위 PvE 아이템 ‘타오르는 구원의 무기’를 비롯해 ‘어린 용제의 날개깃’ 등의 보상을 얻을 수 있다. 늘어나는 무기인 ‘타오르는 나락의 무기’도 획득 가능하다.

아이온 클래식은 이 밖에도 ▲월드의 매칭 서버를 변경하고 ▲‘어비스 계급’을 개편했다. 어비스 계급은 이용자가 시즌별로 지정한 필드에서 상대 종족 처치 시 획득하는 ‘어비스 포인트’에 따라 산정한다. 3월20일에 추가한 최상위 PvP 아이템 ‘전투 함대장 장비’도 확인할 수 있다.

엔씨는 ‘셀렉트’, ‘피스트’ 서버 이용자를 위한 이벤트를 연다. ▲4월11일 정기점검 전까지 ‘셀렉트’, ‘피스트’ 서버에 접속한 60레벨 이상의 캐릭터는 설문을 통해 ‘정예 군단장 방어구 선택 상자’를 받는다(계정당 1회). ▲‘피스트’ 서버 이용자는 5월2일 정기점검 전까지 주차별 미션을 완료해 ‘최상급 고대의 왕관’, ‘60레벨 희귀 마석’, ‘흑금 공훈 훈장’ 등의 보상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통합한 ‘월드 C’에서 4월24일 정기점검 전까지 이벤트 몬스터를 처치하거나 레이드를 진행하면 ’전승 신석 상자’, ‘영원한 사명 방어구’, ‘평정 무기’ 등을 획득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아이온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컴투스홀딩스
ⓒ컴투스홀딩스

컴투스홀딩스는 MMORPG ‘제노니아’의 대규모 글로벌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파티 던전’ 콘텐츠를 새롭게 개편한다. 각 던전의 난이도를 조정하고 이에 따른 밸런스와 보상을 개선한다. 던전의 각 구간을 클리어하면 다음 지역으로 자동 텔레포트할 수 있으며, 보상도 기존 대비 확대해 ‘에픽 석판 조각’, ‘에픽 레시피 조각’ 등 주요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특수 던전’ 콘텐츠도 새로워진다. 각 던전의 상위 층을 확대하며 더 많은 보상을 얻을 수 있다. ‘마족의 보급로’에서는 골드 보너스와 강화 주문서 획득량이 늘어나며, ‘아르카스의 시험장’에서는 신비가루를 풍부하게 얻을 수 있다.

PC와 모바일 두 가지 접속 환경을 연동하는 ‘Z 플레이’ 시스템을 도입한다. PC버전을 실행한 상태에서 모바일로 ‘Z 플레이’를 활성화하면 PC로 즐기던 콘텐츠를 그대로 이어서 진행할 수 있다.

업데이트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도 펼친다. 다음달 11일까지 파티 던전 및 특수 던전에서 몬스터 처치 미션을 달성하면 ‘코스튬 및 페어리 소환권’, ‘신비가루’ 등 주요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출석만 해도 ‘파티 던전 열쇠’ 등을 얻을 수 있는 ‘무카카알데이 14일 출석’ 이벤트는 다음달 17일까지 진행한다.

상세한 업데이트 및 이벤트 소식은 공식 커뮤니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스턴락 스튜디오
ⓒ스턴락 스튜디오

스웨덴 게임 개발사 스턴락 스튜디오는 오픈 월드 판타지 서바이벌 게임 ‘V Rising(브이라이징)’을 5월8일 정식 출시하고 코나미사의 ‘캐슬바니아’와 컬래버레이션 콘텐츠로 ‘캐슬바니아의 유산’을 선보인다.

이번 컬래버레이션 콘텐츠에는 뱀파이어 헌터 ‘사이먼 벨몬트’가 전설적인 채찍과 신성한 무기를 들고 바도란에 등장하며, 그를 쓰러트리면 상징적인 무기의 비밀을 밝히고 뱀파이어 헌터의 새로운 전투 기술을 얻을 수 있다.

또한 캐슬바니아의 아트 스타일을 반영해 자신만의 고딕식 성채를 건설할 수 있으며, 둥지 장식과 캐릭터 커스터마이징, 새로운 해골 탈 것 등을 추가한다.

아울러 브이라이징의 작곡가 Aleksandria Migova가 캐슬바니아 주제곡을 리메이크해 게임 배경과 어울리는 으스스한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다.

캐슬바니아의 유산은 무료로 즐길 수 있으며, 캐슬바니아의 유산 클래식 버전 외관 DLC도 판매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