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리온스·KCC·삼성 '흐뭇'…전자랜드는 대폭 감소

전체관중 수 증가 속 구단간 '희비'
오리온스·KCC·삼성 '흐뭇'…전자랜드는 대폭 감소

2003-2004 Anycall 프로농구 관중 수가 지난 시즌에 비해 다소 늘어나고 있는 가운데 구단들간의 희비가 교차했다.

한국농구연맹(KBL)이 집계, 29일 발표한 프로농구 3라운드 관중 수는 모두 46만2천340명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42만3천560명)에 비해 약 9.2% 늘었다.

특히 올 시즌 꾸준히 상위권을 지키며 2년 연속 정규리그 우승을 노리는 대구 오리온스는 무려 34.1%의 관중 증가율을 보이며 프로농구 관중몰이를 선도하고 있다.

또 올 시즌 전력이 급상승, 선두권을 달리고 있는 전주 KCC 역시 큰 폭(31.7%)으로 늘어난 관중 수에 즐거워하고 있으며 서울 삼성도 19.9%의 높은 관중 증가율을 기록했다.

이밖에 울산 모비스(9.3%), 창원(LG 7.2%), 원주 TG삼보(7.1%) 등의 경기에도 꾸준히 팬들의 발길이 꾸준히 늘고 있다.

또 사상 초유의 몰수패를 당했던 안양 SBS(0.8%), 신생팀인 부산 KTF와 인천 전자랜드는 관중이 거의 늘지 않거나 오히려 줄어든 케이스.

특히 인천 SK를 인수해 새롭게 출범한 전자랜드의 올 시즌 3라운드 관중 수는 2천250명으로 지난해(3천89명) 대비 감소폭이 27.2%나 됐다.

신생팀으로 아직 안정적인 팬층을 확보하지 못한 것이 관중 수 감소의 주요 원인으로 꼽히고 있다.

그러나 공짜표 남발 등을 활용한 단기적 관중 몰이에 급급하지 않고 장기적으로 탄탄한 팬층을 조성한다는 구단의 방침이 일시적 감소를 유발을 불러왔다는 것이 구단측 설명이다.

박형식 전자랜드 사무국장은 "공짜표 입장이 도움이 안된다는 판단으로 초청 대상을 대폭 줄였다"며 "그러나 나름대로 홍보 활동을 펴고 있고 구단 운영도 자리를 잡아가는 만큼 다시 관중이 늘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연합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