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스포츠한국 이재호 기자] 한국 올림픽 축구대표팀이 8강 멕시코전에서 전반전에만 3골을 내주며 1-3으로 뒤진채 전반전을 마쳤다.

김학범 감독이 이끄는 올림픽 축구대표팀은 31일 오후 8시 일본 요코하마 경기장에서 열린 2020 도쿄올림픽 남자축구 8강 멕시코전에서 1-3으로 뒤진채 전반전을 마쳤다.

2승1패로 B조 1위로 8강에 오른 한국은 A조 2위를 차지한 멕시코와 맞붙게 됐다.

한국은 전반 초반 불안한 수비로 고생하다 결국 전반 12분 멕시코 윙어 에르네스토 베가가 왼쪽에서 올린 크로스를 루이스 로모가 헤딩으로 떨구고 헨리 마르틴이 골키퍼 앞에서 밀어넣어 선제실점을 하고 말았다.

하지만 한국은 전반 20분 이동경이 상대 수비를 젖혀놓고 왼발로 때린 중거리슈팅이 시원하게 골망을 가르며 1-1 동점을 만들었다.

하지만 전반 30분 멕시코 왼쪽에서 한 번에 찔러준 로빙 패스를 루이스 로모가 한국 중앙 수비 사이에서 잡아 왼발 슈팅으로 다시 멕시코가 앞서갔다. 전반 37분에는 강윤성이 페널티박스 안에서 반칙을 범해 페널티킥까지 내줬고 전반 39분 프란시스코 코르도바가 성공시켜 한국은 1-3까지 뒤진채 전반전을 마쳤다.

한국은 전반 추가시간 이동경의 프리킥이 골대를 때리는등 운까지 따르지 않았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