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FPBBNews = News1
[스포츠한국 이재호 기자] 손흥민(29·토트넘 훗스퍼)이 한국축구사에 남을 한국인 역대 유럽리그 한시즌 최다골(22골)과 차범근의 한시즌 '리그' 최다골(17골) 기록과 동률을 이뤘지만 토트넘 훗스퍼가 패하며 웃을 수 없었다.

토트넘 훗스퍼는 8일(이하 한국시각) 오후 8시 30분 영국 웨스트요크셔주 리즈의 엘런드 로드에서 열린 2020~2021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35라운드 리즈 유나이티드 원정경기에서 손흥민의 득점에도 1-3으로 패하고 말았다.

전반 13분만에 왼쪽에서 크로스 이후 토트넘 수비수 세르히오 레길론의 발에맞고 자책골이 될뻔한 것을 위고 요리스 골키퍼가 막았지만 맞고 나온 공을 리즈의 스튜어트 댈러스가 밀어넣으며 토트넘은 0-1로 끌려갔다.

전반 25분 중앙에서 델리 알리의 절묘한 스루패스를 이어받은 손흥민은 공간을 파고들어 골키퍼 일대일 기회를 잡았고 그대로 오른발 슈팅으로 동점을 만들어냈다.

그러나 전반 42분 또 다시 토트넘의 오른쪽이 무너졌고 리즈는 왼쪽에서 낮고 빠른 크로스를 올려 리즈의 공격수 패트릭 뱀포드가 문전에서 가볍게 밀어넣어 1-2로 차이가 벌어진채 전반전을 마쳤다.

결국 토트넘은 후반전 맹공에도 더 이상 득점하지 못했고 오히려 후반 39분 리즈에게 역습을 얻어맞고 교체선수 로드리고 모레노에게 쐐기골을 허용하며 1-3으로 패했다.

후반 중반 에릭 라멜라와 루카스 모우라, 탕귀 은돔벨레 등이 투입됐지만 오히려 공격 기회를 날리는 등 도움이 되지 못했다.

토트넘은 5위 웨스트햄(승점 58)을 넘어 5위를 탈환할 수 있었던 기회를 놓치며 챔피언스리그 진출이 가능한 4위권과 멀어지게 됐다.

손흥민은 이날 득점으로 개인 커리어 한시즌 최다골(22골) 신기록을 세웠고, 35년전 차범근이 기록한 한시즌 ‘리그’ 최다골 17골과도 동률을 이뤘다. 하지만 팀 패배로 인해 웃을 수 없었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