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스포츠한국 노진주 기자] 한국 유도 대표팀(세계랭킹 5위)이 혼성단체전 8강 진출에 실패했다. 이로써 한국 유도는 모든 일정을 마무리했다.

한국 대표팀은 31일 도쿄 일본무도관에서 열린 2020 도쿄올림픽 유도 혼성단체전 몽골(9위)과 16강전에서 상대 전적 1승 4패를 기록해 16강에서 탈락했다.

한국 유도는 이번 대회를 은메달 1개, 동메달 2개로 모든 일정을 마쳤다.

이날 출발은 좋았다. 단체전 첫 번째 주자로 나선 남자 100㎏ 이상급 김민종(용인대)은 울지바야링 두렝바야르를 시원한 한판승으로 물리쳤다. 정규시간 15초를 남기고 다리대돌리기 한판승을 거둔 것.

그러나 이후엔 승리가 없었다. 여자 57㎏급 김지수(경북체육회)가 골든스코어(연장전) 접전 끝에 도르지수렝긴 수미야에게 모로떨어뜨리기 절반을 내줘 패했고, 남자 73㎏급 안창림(KH그룹 필룩스)도 센도치르 속바타르에게 패하고 말았다.

전적 1승 2패가 된 한국은 네 번째 선수인 여자 70kg급 김성연(광주도시철도공사)까지 간카이치 볼드에게 골든스코어에서 안다리 후리기 절반을 내주며 벼랑 끝에 몰렸다.

마지막으로 남자 90kg급 곽동한(포항시청)까지 간툴가 알탄바가나에게 반칙패하면서 한국은 탈락의 고배를 마셨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