흥국생명 제공
[스포츠한국 이재호 기자] 이재영-이다영 쌍둥이 자매를 향한 또 다른 학폭이 제기됐다. 피해자라고 주장하는 이가 폭로를 하게 된 계기는 언론을 통해 당시 중학교 감독이 “몰랐다”고 발뺌한 것에 분노했다고 한다.

1일 인터넷 게시판 네이트판에는 "쌍둥이 배구선수 또 다른 피해자입니다"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당시 감독은 언론 인터뷰에서 “운동 끝나고 나선, 기숙사가 2층이니까. 거기서 일어난 건 저는 이제 잘 모르죠. 여자 아이들이다 보니까 제가 거길 올라갈 수도 없고”라며 책임을 회피한 바 있다.

이 폭로자는 바로 그 말에 분노가 치밀어 올랐다며 쌍둥이 자매와 감독에게 당한 폭력을 고발했다. 주장에 따르면 쌍둥이 자매 중 한명의 지갑이 사라져 룸메이트였던 피해자에게 원하는 답을 들을때까지 기합을 줬다. 아무래도 고통스러운 집합이 끝나지 않아 어쩔 수 없이 ‘자기가 했다’고 말한 피해자에게 감독은 “제가 지갑에 손을 댔다고 말을 해서 감독님이 단체 집합을 시켜 제 뺨을 때리며 가져갔냐 '안 가져갔냐'라고 하셨고 '전 안가져갔다'라고 하니까 가져갔다고 말할 때까지 때릴 거라는말과 함께 제 양쪽 뺨을 무자비하게 때리셨다”고 증언했다.

40대 가까이 맞았다는 A씨는 “구타가 안 끝날것 같아서 제가 가져갔다고 거짓말을 한 뒤 마무리를 지었다. 그 날 이후로 선생님들을 통해 '손버릇이 안 좋다' '도둑 X이다'라는 소리를 듣게 되었다”며 억울함을 말했다.

쌍둥이 자매의 권력이 얼마나 강했는지 알리는 일화도 있었다. “가해자들은 다른 부모님들이 학교에 오시는걸 안좋아해서 저 또한 마찬가지로 부모님들이 숙소나 체육관에 오시면 항상 가해자들 몰래 체육관 창고 같은데에서 숨어서 만나야했다”면서 “행여 부모님과 만나는게 들키면 그날은 땀수건과 옷걸이로 저의 몸을 구타하였고 교정기를 한 제 입을 수차례 때려 항상 입에 피를 머물고 살았다”고 증언하기도 했다.

결국 피해자라고 주장하는 이에 따르면 당시 감독은 쌍둥이 자매의 행동을 알았음에도 오히려 도와주거나 더 심한 폭력을 가하기도 했다는 것이다. 또한 쌍둥이 자매의 폭력을 방관하기도 했다는 주장이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