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하객 제한이 조금씩 풀리면서 미뤄뒀던 결혼식을 치루는 예비 부부들이 많아졌다. 그러나 사회적 거리두기 기준이 언제 어떻게 바뀔지 모르는 만큼 예비 신부들이 결혼식 날짜에 맞춰 마사지나 에스테틱 관리를 받는 게 모호한 상황이다.

보통 결혼식의 주인공 신부들은 가장 예쁜 날을 위해 몇 달 전부터 몸매와 피부 등을 집중적으로 관리한다. 당초 정해진 예식 날짜에 맞춰 준비 일정을 진행하다가 코로나19 조치로 결혼식이 몇 달 뒤로 미뤄질 경우 무작정 여러 샵을 다니면서 관리하기란 시간적으로나 비용적으로나 부담이다.

얼굴지방흡입은 수술 시간이 1시간 정도에 불과하고 회복기간도 길어야 열흘이라 일정이 자주 변하더라도 부담없이 찾을 수 있는 방법이다.

일반적인 지방흡입처럼 얼굴 지방을 흡입해 V라인과 입체감을 살리는 수술이다. 윤곽이나 뼈를 치는 수술과 비슷한 효과를 볼 수 있다는 점이 장점이고 체중만 유지하면 지방흡입 효과가 지속되는 점도 특징이다.

필요한 부위에서 적절한 지방량을 흡입하면 얼굴도 작아 보이고 어려 보이는 효과도 볼 수 있다. 또 단순한 지방흡입 뿐 아니라 리프팅 시술까지 할 수 있어 지방은 빠지면서 얼굴라인은 탄력적으로 살릴 수 있다.

다만 얼굴에 받는 수술인만큼 신경과 혈관에 영향을 줄 수 있으니 지방조직만 안전하게 흡입하는 전문가를 찾아야 한다.

강태조 유진성형외과 원장은 "제일 큰 부작용이 신경을 건드리면서 감각이 떨어지고 저릿저릿한 느낌이 드는 경우"라며 "허벅지나 복부와 달리 작은 부위이기 때문에 고도의 집중력과 숙련된 기술이 필요하며 이 같은 경험이 많은 전문의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