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진봉이의 영상일기'
'강철부대' 이진봉이 성추문이 제기된 '박중사' 박수민에 대한 입장을 밝혔다.

채널A, SKY '강철부대' 707 특임단 이진봉은 지난 20일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 '저의 입장을 밝히겠습니다'란 제목의 영상을 올려 박수민과의 관계 및 손절 여부에 대한 입장을 전했다.

그는 영상에서 "박중사와 친한 사이 맞다"면서도 "친하다고 해서 추구하는 취향과 가치관까지 똑같을 수 없다. 또 아무리 친해도 개인 사생활은 다 알 수 없다"고 말했다.

이어 박수민과 함께한 영상을 두고 "이 시점에서 지난 영상을 갑자기 삭제하는 것이 이상하다고 판단했다"며 "지난 영상을 삭제 안 했다고 근거없는 의혹이 불거지지 않았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이진봉은 박수민과의 손절 여부에 대해 "손절하고 안 하고 결정은 지극히 개인적인 인간관계로, 굳이 이 자리에서 공식적으로 밝힐 필요는 없다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또 MBC '실화탐사대'에서 박수민의 성추문을 보도한 데 대해 "저와 연관성이 없다는 사실을 밝힌다"며 "다만 이번 일로 박중사와 유쾌하고 아름다운 추억까지 매도되지 않았으면 하는 것이 바람"이라고 설명했다.

이진봉은 21일 해당 영상에 댓글을 달아 "이 영상은 제 입장이 어느 정도 전달되었다는 판단이 서면 채널 콘셉트 유지 및 관리를 위해 삭제하도록 하겠다"며 "그리고 지금부터 제 채널에 달리는 근거 없고 선을 넘는 악플들은 캡쳐 후 즉시 삭제하겠다"고 경고했다.

앞서 '실화탐사대'는 지난 17일 방송에서 특수부대 출신 예비역들이 출연하는 한 예능프로그램 출연자 A중사가 여자친구의 신체 부위를 촬영해 음란물 사이트에 올려 유포하고, 불법 도박 사이트를 운영한 의혹이 있다고 보도했다.

이에 앞서 '강철부대' 측은 박수민 중사가 개인적인 문제들로 출연하지 않기로 했다고 밝힌 바 있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