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스포츠한국 노진주 기자] 이를 악물었던 오지환(LG 트윈스)이 올림픽 무대를 휘젓고 있다. 동시에 마음의 짐을 덜어내고 있다.

한국 올림픽 야구 대표팀은 2일 일본 가나가와현 요코하마의 요코하마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0 도쿄올림픽 야구 녹아웃스테이지 2라운드 경기에서 이스라엘을 11-1로 제압, 7회 콜드게임 승리를 거뒀다.

앞서 전날(1일) 녹아웃 스테이지 1라운드 도미니카공화국과 맞대결에서 4-3 역전승을 거둔 한국은 2연승으로 준결승에 안착했다.

한국은 오는 4일 저녁 7시 미국-일본전 승자와 준결승전을 치른다. 그 경기에서도 승리할 경우 금메달이 걸린 결승전에 올라간다.

지난달 29일 이스라엘과 예선 라운드 첫 경기에서 맹활약했던 오지환은 이날도 맹위를 떨쳤다.

예선 경기에서 오지환은 4타수 3안타(1홈런) 1볼넷 3타점으로 맹활약했다. 홈런을 곁들인 경기력이었다. 오지환은 한국이 0-2로 뒤진 4회 말 2사 1루서 타석에 나서 오른쪽 담장을 넘기는 동점 투런포를 작렬했다. 6회 말에는 선두타자로 출격해 볼넷을 골라냈다. 4-4로 맞선 7회말엔 큼지막한 1타점 적시 2루타를 쳤다.

뿐만 아니라 그는 호수비도 여러차례 선보였고, 도루 1개도 성공했었다. 압도적인 경기력으로 박수갈채를 받았다. 당시 한국은 10회 승부치기 끝에 이스라엘에 6-5로 승리했다. 오지환의 활약이 없었으면 연장으로 흐리지 못했을 경기였다.

ⓒ연합뉴스
이번에도 오지환은 강했다. 이날 7번타자 유격수로 선발 출전한 오지환은 3타수 1안타(1홈런) 2타점으로 활약했다. 한국이 3-0으로 앞서던 2회말 무사 1루에서 달아나는 2점 투런포를 작렬했다. 상대 선발 조이 와그만의 초구를 그대로 통타해 타구를 펜스 뒤로 보냈다. 5회말엔 사구로 출루해 팀이 10-1로 달아나는 빅이닝의 발판을 마련하기도 했다.

오지환이 초반 홈런으로 점수 차를 벌려준 덕이 한국은 여유있게 경기를 풀어갈 수 있었다. 7득점을 낸 5회말 빅이닝이 승리에 가장 주효했지만, 오지환의 맹활약도 빼놓을 수 없다.

지금까지 보여준 올림픽 무대 임팩트로 오지환은 ‘병역 혜택 논란’을 스스로 지우고 있다.

지난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 때 오지환은 금메달을 획득해 병역 혜택을 받지만 이는 ‘무임승차 논란’으로 번졌다. 컨디션 난조로 많은 경기를 뛰지 못했는데 금메달을 목에 걸었다는 이유 때문이었다. 아시안게임을 앞두고 입대를 미룬 뒤 대표팀에 선발된 것도 ‘병역 혜택 논란’에 큰 지분을 차지했다. 그 일로 선동열 당시 대표팀 감독은 국정감사에 불려가기도 했다.

이 때문에 태극마크를 달고 안 좋은 기억이 있던 오지환. 하지만 두 번이나 이스라엘을 울리는 상상 이상의 활약으로 오지환은 마음의 빚을 제대로 갚고 있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