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SSG닷컴 제공
사진= SSG닷컴 제공

[스포츠한국 임현지 기자] 하루 앞으로 다가온 ‘화이트데이(3월14일)’를 맞아 유통업계가 다양한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전통적인 선물인 사탕과 초콜릿을 비롯해 화이트데이 시즌 인기가 높은 스몰 럭셔리 제품, 쥬얼리 등을 할인과 함께 선보인다.

13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SSG닷컴은 그로서리 카테고리를 통해 특별한 기념일을 준비하는 고객들을 위한 밀키트·식료품 행사와 전통적으로 인기가 높은 선물인 캔디·초콜릿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온라인 자동화 물류센터 ‘네오(NE.O)’를 통해 수도권을 중심으로 15일까지 진행되는 ‘스프링 파스타 페스타’에서는 ‘알렌’, ‘에그앤플라워’ 등 유명 파스타 레스토랑 간편식을 단독 판매한다.

스테이크용 고기, 해산물 등의 식재료와 프리미엄 그로서리 스토어 ‘SSG푸드마켓’의 치즈, ‘소금집’ 샤퀴테리 등도 최대 30% 할인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초콜릿과 캔디 구매 고객을 위한 혜택도 있다. ‘벨지안 골든씨쉘’, ‘게이샤’, ‘미에슈코’ 등 인기 초콜릿을 1+1 구성으로 선보인다. ‘롯데제과’, ‘매일유업’, ‘농심’, ‘해태제과’ 등의 캔디, 초콜릿은 일정 금액 이상 구매 시 브랜드에 따라 최대 3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텐바이텐은 화이트데이를 기념해 인기 선물을 모아 최대 80% 할인하는 ‘스위트 화이트데이’ 기획전을 14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디저트 ▲스페셜 기프트 ▲향기로운 선물 ▲파티 용품 총 4개 테마로 진행된다.

이번 행사를 통해 파자마, 주얼리, 뷰티, 인형 꽃다발, 향초, 인센스 스틱, 미니빔 프로젝터, 풍선 장식 등 다양한 품목이 판매되고 있다. 단독 상품으로는 ‘I love you’, ‘Be my valentine’ 등 프린팅을 더한 ‘에다케이커리 러블리 마카롱’이 마련됐다.

사진=카카오톡 선물하기 제공
사진=카카오톡 선물하기 제공

카카오톡 선물하기도 화이트데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일러스트 작가 퀸지와 협업한 츄파춥스 선물세트 ▲마즈의 ‘너를 mm해’ 캔디&초콜릿 선물세트 등이 단독 상품으로 준비됐다. 화이트데이 기간 높은 주얼리 판매 수요에 따라 ‘판도라’의 베스트 링 2+1, 스와로브스키의 ‘New 스완 목걸이 기프트세트’, 로이드 ‘골드 다이아 주얼리 콜렉션’ 등도 판매한다.

입생로랑·디올·발렌티노 등 명품 뷰티 브랜드의 패키지를 비롯해 노티드의 ‘슈가베어 카라멜 세트’, 프리미엄 과일·소고기와 초콜릿 선물세트, 구미 비타민 등 화이트데이와 어울리는 다양한 패키지 상품도 만나볼 수 있다.

피자헛은 오는 20일까지 온라인 회원을 대상으로 연극 티켓을 증정하는 행사를 운영하고 있다. 패밀리·커플 세트를 구매한 만 19세 이상 모든 온라인(홈페이지·웹·애플리케이션) 회원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추첨을 통해 선정된 총 30명에게는 ‘슬기로운 신혼생활’ 연극 티켓 2매를 증정한다. 1인 1회만 참여 가능하며, 당첨자 발표는 개별 유선 연락을 통해 공지될 예정이다.

화이트데이를 기념해 인기 메뉴만으로 구성한 패밀리·커플 세트도 특별 할인가에 만나볼 수 있다. 3~4인용인 ‘패밀리 세트’는 피자(L)와 파스타로 구성됐으며, 2~3인용인 ‘커플 세트’는 피자(M)와 파스타로 준비됐다.

피자헛 관계자는 “피자 세트 혜택에 연극 티켓의 행운까지 더한 화이트데이 기념 문화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사랑하는 가족 또는 연인과 함께 실속 세트도 즐기고 연극도 볼 수 있는 달콤한 기회를 누리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