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FPBBNews = News1
[스포츠한국 이재호 기자] RCD 마요르카의 이강인이 친정팀 발렌시아 원정에서 마요르카 이적 후 첫 도움을 기록했다.

마요르카는 23일(이하 한국시각) 오후 9시 스페인 발렌시아 메스타야의 에스타디오 데 메스타야에서 열린 2021~2022 스페인 라리가 10라운드 발렌시아와의 원정경기에서 이강인의 도움으로 선제골을 넣어 2-0으로 앞서고 있다.

10대의 대부분을 발렌시아에서 보낸 이강인은 올시즌을 앞두고 마요르카로 이적했다. 그리고 이번 발렌시아 원정은 마요르카 이적 후 첫 친정 방문. 결별 당시에 그리 좋지 않았기에 과연 메스타야 팬들이 어떻게 이강인을 볼지도 관건이었다.

4-2-3-1 포메이션의 중앙 공격형 미드필더로 선발 출전한 이강인은 전반 30분 발렌시아의 핵심 호세 가야와 충돌하며 옐로카드를 받았다. 드리블 중 뒤에서 달려와 수비하는 가야에게 왼팔이 얼굴을 가격했고 주심은 옐로카드를 이강인에게 줬다.

이 장면 이후 이강인은 심기일전 후 팀의 첫 골에 도움을 기록했다. 발렌시아가 수비에서부터 빌드업을 할 때 전방 압박으로 공이 흐르자 이강인은 오른쪽에서 공을 잡아 두 명의 수비수를 개인기로 완벽하게 뚫어냈다. ‘뱀 드리블’로 불리는 기술을 통해 페널티박스 안 오른쪽에서 수비 두명을 농락한 후 왼발로 컷백 패스를 했고 문전에 있던 앙헬 로드리게스가 그대로 오른발 슈팅으로 선제골을 넣었다.

이강인의 개인기와 도움이 얼마나 뛰어났으면 골이 나온 후 골을 넣은 로드리게스가 아닌 이강인의 원샷이 꽤 오랜시간 잡혔을 정도다.

이미 레알 마드리드와의 경기에서 골을 넣으며 마요르카에서 데뷔골을 신고했던 이강인은 이날 도움으로 마요르카에서의 첫 도움까지 기록하게 됐다.

마요르카는 전반 38분 오른쪽에서 낮은 크로스에 이은 다니 로드리게스의 슈팅이 상대 수비 맞고 자책골로 되며 원정경기임에도 2-0으로 앞서있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