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한국 이재호 기자] 홍명보 감독의 울산 현대가 아시아 챔피언스리그 2연패에 다가섰다. 현대가 라이벌인 전북 현대를 연장 접전 끝에 이겨냈다.

울산 현대는 17일 오후 7시 전북 전주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2021 AFC(아시아축구연맹) 챔피언스리그 8강 전북 현대와의 경기에서 연장 접전끝에 3-2로 승리하며 4강에 진출했다.

ⓒ프로축구연맹
하필 챔피언스리그 8강에서 만나게 된 현대가 더비이자 K리그1 1,2위팀인 전북과 울산의 경기는 매우 치열했다.

선제골을 가져간 것은 울산이었다. 전반 13분 오른쪽에서 울산 외국인 선수 바코가 중앙으로 들어오며 개인기로 전북 수비를 뚫은 후 때린 왼발 슈팅이 전북 골망을 갈랐다. 놀라운 개인능력에 의한 득점.

전북은 전반 39분 한교원의 골로 동점을 만들었다. 중앙에서 김보경의 스루패스를 한교원이 수비 사이에서 받아놓고 페널티박스 바로 밖 중앙에서 때린 오른발 슈팅이 골이 된 것.

울산은 전반 추가시간 슈팅이 골키퍼 전북 송범근의 선방에 걸린 후 페널티박스 안 왼쪽에서 설영우가 잡아놓고 왼발로 낮게 패스한 것을 오세훈이 왼발슈팅했지만 빗맞았다. 하지만 골키퍼 앞에 있던 윤일록이 그대로 왼발을 갖다대며 다시 2-1로 앞서갔다.

전북은 후반 시작 3분만에 또다시 동점을 만들었다. 왼쪽에서 전북 김진수의 긴 스로인을 울산 수비가 헤딩으로 걷어낸 것이 페널티박스 안에 있던 쿠니모토에게 갔고 쿠니모토는 가슴 트래핑 후 왼발 하프발리슈팅으로 2-2 동점을 만들었다.

울산이 한 골을 넣으면 전북이 따라가는 형식으로 진행된 치열한 접전은 결국 정규시간을 2-2로 마쳐 연장전으로 향했다.

연장 전반 11분 울산 이동경의 원더골이 터진다. 오른쪽에서 패스를 받은 이동경은 페널티박스 밖임에도 과감하게 왼발로 직접 슈팅을 때렸고 이 슈팅은 바깥쪽으로 휘며 전북 송범근 골키퍼에게 멀어지며 먼골대 상단 모서리에 제대로 꽂힌 원더골이 된다.

이동경의 골로 3-2로 앞서간 울산은 남은 연장전 약 20분의 시간을 버텨내며 끝내 3-2로 승리했다.

이미 오후 2시 열린 포항 스틸러스와 나고야 그램퍼스(일본)간의 8강전에서 포항이 3-0으로 승리하면서 4강전은 오는 19일 포항과 울산간의 '동해안 더비'로 열리게 됐다.

지난해 아시아 챔피언에 올랐던 울산 입장에서는 이제 두 경기만 더 이기면 2년 연속 아시아 챔피언을 차지하게 된다.

ⓒ프로축구연맹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