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흥민 ⓒ연합뉴스
[스포츠한국 노진주 기자] 토트넘의 ‘우리 손흥민(토트넘 홋스퍼)’ 모드다.

파울루 벤투 감독이 이끄는 한국 대표팀은 12일(한국 시간) 오후 10시 30분 이란 테헤란 아자디 스타디움에서 열린 이란과 2022 FIFA(국제축구연맹) 카타르 월드컵 아시아 최종예선 A조 4차전 원정 경기에서 1-1로 비겼다.

비록 승리는 없었지만 한국은 ‘지옥의 테헤란’ 원정에서 귀중한 승점 1점을 따냈다. 2승 2무(승점 8점)가 된 한국은 승점 10점(3승 1무)인 이란에 이어 2위를 유지했다.

손흥민의 선제골 활약이 승점 1점으로 이어졌다.

손흥민의 선제골은 후반 2분에 나왔다. 이재성의 후방 스루패스를 아크에서 다소 먼 거리에서 건네받은 손흥민은 저돌적인 드리블로 골키퍼와 간격을 좁힌 후 바로 오른발 슈팅을 시도, 이란의 골망을 흔들었다.

손흥민은 포효하며 동료들과 세리머니를 펼쳤다.

두고두고 회자될 손흥민의 골이다. 무려 12년 만에 아자디 스타디움에서 터진 한국 선수 골이다. 2009년 박지성 이후 이곳에서 처음으로 손흥민이 골을 기록했다. 동시에 한국은 아자디스타디움에서 무려 44년 만에 선제골을 뽑아냈다.

하지만 한국은 귀중한 손흥민의 골을 지켜내지 못했다. 후반 30분 자한바흐쉬에게 골을 내줬다. 측면에서 올라온 크로스에 자한바흐쉬가 머리를 갖다 대 동점골을 기록했다. 경기는 그대로 1-1 무승부로 마무리됐다.

경기 후 토트넘은 SNS을 통해 팀의 자랑인 손흥민을 치켜세웠다. 손흥민이 (시리아전에 이어) 또 득점에 성공했다며 축하를 보냈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