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흥민 ⓒAFPBBNews = News1
[스포츠한국 노진주 기자] "후반에 별다른 활약하지 못했다."

부상 복귀전을 치른 손흥민(토트넘 홋스퍼)에게 내려진 평가다.

토트넘은 20일 오전 0시30분(이하 한국시간) 영국 런던의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첼시와 2021~2022시즌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5라운드를 치러 0-3으로 패했다.

토트넘은 부상에서 돌아온 손흥민을 비롯해 해리 케인, 델레 알리, 탕귀 은돔벨레, 지오바니 로 셀소, 피에르 에밀 호이비에르, 세르히오 레길론, 크리스티안 로메로, 에릭 다이어, 에메르송 로얄, 위고 요리스(골키퍼)를 선발로 출격시켰다.

손흥민은 지난 7일 2022 카타르 월드컵 아시아 최종예선 2차전 레바논전을 앞두고 오른쪽 종아리 근육 염좌 진단을 받았다.

이에 레바논전을 결장한 손흥민은 지난 11일 프리미어리그 4라운드 크리스털 팰리스전에도 나서지 못했다. 지난 17일 유럽축구연맹(UEFA) 유로파 콘퍼런스리그 조별리그 G조 첫 경기 스타드 렌(프랑스)전에서도 결장했다.

손흥민은 3라운드 왓포드전 이후 약 3주 만에 다시 리그 경기에 출전했다. 첼시를 상대로 ‘짝꿍’ 해리 케인과 함께 최전방을 책임졌다.

그러나 기대했던 골은 터트리지 못했다. 손흥민은 2개의 슈팅, 1개의 유효슈팅에 만족해야 했다. 전반에는 비교적 공격 찬스를 창출했지만, 후반엔 첼시의 기세에 제대로 눌려있었다.

경기 후 풋볼런던은 "부상에서 돌아온 손흥민은 전반 33분 로 셀소의 패스를 받아 찬스를 잡았지만 첼시의 케파 골키퍼가 이를 막았다. 후반에는 별다른 활약을 하지 못했다. 거의 공을 건드리지 않았다"고 평가했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