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흥민 ⓒAFPBBNews = News1
[스포츠한국 노진주 기자] 토트넘이 첼시에 패했다.

토트넘은 20일 오전 0시30분(이하 한국시간) 영국 런던의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첼시와 2021~2022시즌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5라운드를 치러 0-3으로 패했다.

승리 사냥에 실패한 7위 토트넘은 3승2패가 됐다. 승리했다면 리그 2위까지 노려볼 수 있었지만, 실패했다.

한국 축구 대표팀 소집 이후 종아리 근육 부상을 입었던 손흥민이 선발 출격했다.

토트넘은 손흥민을 비롯해 해리 케인, 델레 알리, 탕귀 은돔벨레, 지오바니 로 셀소, 피에르 에밀 호이비에르, 세르히오 레길론, 크리스티안 로메로, 에릭 다이어, 에메르송 로얄, 위고 요리스(골키퍼)를 선발로 출격시켰다.

전반 7분 손흥민이 움직였다. 오른쪽 측면에서 공을 따낸 손흥민은 문전으로 볼을 몰고들어갔다. 하지만 마지막 터치가 길어 골대 옆 골라인을 넘기고 말았다.

전반 15분 첼시가 선제골을 노렸다. 박스 오른쪽에 있던 루카쿠의 패스를 가운데에서 건네받은 마운트는 낮은 슈팅을 날렸다. 그러나 토트넘 수비가 먼저 달려들어 이를 차단했다.

전반 20분 토트넘의 좋은 공격 기회가 무산됐다. 손흥민이 하프라인 근처에서 툭 찔러준 공을 레길론이 좌측면에서 낚아챈 후 문전으로 볼을 공급했다. 하지만 날카로운 슈팅까지 연결되진 못했다. 첼시 수비가 크로스를 먼저 막았다.

전반 33분 손흥민에게 다시 기회가 왔다. 로셀소가 문전으로 쇄도해 들어가는 손흥민을 보고 공을 패스해줬다. 그러나 손흥민은 알론소의 밀착 수비에 마음놓고 슈팅을 시도하지 못했다. 동시에 케파 골키퍼도 각도를 좁히면서 나와 손흥민의 슈팅을 사력을 다해 막았다.

전반은 양 팀 어느 쪽에서 골이 나오지 않은 채 마무리됐다.

후반에 첼시가 두 골을 뽑아냈다.

후반 4분 실바가 코너킥 상황에서 헤더골을 넣었다. 첼시는 기세를 몰아 추가골을 터트렸다. 후반 12분 캉테가 중거리 슈팅으로 팀의 두 번째 골을 넣었다.

토트넘은 남은 시간 만회골과 동점골을 위해 고군분투했지만, 첼시의 골망을 흔들지 못했다.

첼시는 후반 추가시간 쐐기골을 넣었다. 뤼디거가 토트넘을 침몰 시키는 팀의 세 번째 골을 뽑아냈다.

토트넘은 세 골 차 대패로 경기를 마쳤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