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티아누 호날두 ⓒAFPBBNews = News1
[스포츠한국 노진주 기자] 맨체스터 유나이티드가 굴욕의 역전패를 당했다.

맨유는 15일 오전 1시 30분(이하 한국시간) 스위스 베른주 베른에 위치한 스타드 드 스위스에서 영보이즈와 2021-2022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 조별리그 F조 1차전 치러 1-2로 패했다.

객관적 전력상 우위를 보이던 맨유는 1승 제물로 예상됐던 영보이즈를 상대로 승점은 단 1점도 획득하지 못했다.

선제골은 맨유의 것이었다.

호날두가 전반 12분 선제골을 넣었다. 왼쪽 측면에서 올라오는 긴 패스를 상대 문전 바로 앞에서 이어받아 오른발 인사이드 슈팅을 날렸다. 이 슈팅은 영보이즈의 골키퍼 몸에 막고 한 차례 힘을 잃었지만, 골라인을 넘은 것이 확인 돼 골로 인정됐다.

크리스티아누 호날두 ⓒAFPBBNews = News1
그러나 선제골 기쁨도 잠시, 맨유는 수적 열세를 자초했다. 전반 35분 완 비사카의 발이 영보이즈의 마르틴스 페레이라와 볼 경합하는 과정에서 너무 깊게 들어갔다. 페레이라의 발목이 완전히 밟혔을 정도. 이를 바로 앞에서 본 심판은 다이렉트 레드카드를 꺼내들었다. 비디오 판독도 거치지 않고 심판은 그대로 완 비사카의 퇴장을 명령했다.

호날두가 비교적 이른시간에 선제골을 넣을 때만 해도 맨유가 경기를 쉽게 풀어갈 것으로 보였다. 그러나 뜻하지 않은 퇴장 변수를 만나 선제골의 기운이 한풀 꺾이고 말았다.

결국 맨유는 후반 동점골을 허용했다. 후반 21분 모우미 은가말루에 동점골을 내주고 말았다. 은가말루는 오른쪽 측면에서 올라오는 낮고 빠른 크로스에 왼발을 갖다 대 얼어붙어있던 맨유의 골망을 흔들었다.

설상가상으로 맨유는 역전골까지 내줬다. 후반 추가시간, 그것도 경기 종료 단 20초를 남겨두고 조르당 시바체우에게 골을 허용했다. 맨유의 제시 린가드의 패스 미스가 역전골의 빌미가 됐다. 린가드의 백패스가 황당하게도 맨유 문전에 있던 시바체우에게로 흐른 것.

결국 막판을 못버틴 맨유는 호날두의 선제골에도 승리를 따내지 못했다. 굴욕적인 역전패를 당하고 말았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