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티아누 호날두 ⓒAFPBBNews = News1
[스포츠한국 노진주 기자] 맨체스터 유나이티드가 전반전을 앞선 채 마쳤지만, 수적 열세 상황으로 후반전에 나서야 한다.

맨유는 15일 오전 1시 30분(이하 한국시간) 스위스 베른주 베른에 위치한 스타드 드 스위스에서 영보이즈와 2021-2022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 조별리그 F조 1차전을 치르고 있다.

전반전이 마무리됐다. 맨유는 호날두의 선제골로 1-0으로 앞서고 있다.

호날두는 전반 12분 선제골을 넣었다. 왼쪽 측면에서 올라오는 긴 패스를 상대 문전 바로 앞에서 이어받은 호날두는 오른발 인사이드 슈팅을 날렸다. 이 슈팅은 영보이즈의 골키퍼 몸에 막고 한 차례 힘을 잃었지만, 골라인을 넘은 것이 확인 돼 골로 인정됐다.

지난 12일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 뉴캐슬과의 경기를 통해 맨유 복귀전을 치렀던 호날두는 당시 두 골을 퍼부은 바 있다. 이날 선제골로 2경기 연속 골 행진을 이어갔다.

그러나 선제골 기쁨도 잠시, 맨유는 수적 열세를 자초했다. 전반 35분 완 비사카의 발이 영보이즈의 마르틴스 페레이라와 볼 경합하는 과정에서 너무 깊게 들어갔다. 페레이라의 발목이 완전히 밟혔을 정도. 이를 바로 앞에서 본 심판은 다이렉트 레드카드를 꺼내들었다. 비디오 판독도 거치지 않고 심판은 그대로 완 비사카의 퇴장을 명령했다.

호날두가 비교적 이른시간에 선제골을 넣을 때만 해도 맨유가 경기를 쉽게 풀어갈 것으로 보였다. 그러나 뜻하지 않은 퇴장 변수를 만나 선제골의 기운이 한풀 꺾이고 말았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