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스포츠한국 이재호 기자] 한국 올림픽 축구대표팀이 8강 멕시코전에서 무려 6골이나 내주며 대패해 4강진출에 실패했다.

김학범 감독이 이끄는 올림픽 축구대표팀은 31일 오후 8시 일본 요코하마 경기장에서 열린 2020 도쿄올림픽 남자축구 8강 멕시코전에서 3-6 대패를 당하며 4강 진출에 실패했다.

2승1패로 B조 1위로 8강에 오른 한국은 A조 2위를 차지한 멕시코와 맞붙게 됐다.

한국은 전반 초반 불안한 수비로 고생하다 결국 전반 12분 멕시코 윙어 에르네스토 베가가 왼쪽에서 올린 크로스를 루이스 로모가 헤딩으로 떨구고 헨리 마르틴이 골키퍼 앞에서 밀어넣어 선제실점을 하고 말았다.

하지만 한국은 전반 20분 이동경이 상대 수비를 젖혀놓고 왼발로 때린 중거리슈팅이 시원하게 골망을 가르며 1-1 동점을 만들었다.

하지만 전반 32분 멕시코 왼쪽에서 한 번에 찔러준 로빙 패스를 루이스 로모가 한국 중앙 수비 사이에서 잡아 왼발 슈팅으로 다시 멕시코가 앞서갔다. 전반 37분에는 강윤성이 페널티박스 안에서 반칙을 범해 페널티킥까지 내줬고 전반 39분 프란시스코 코르도바가 성공시켜 한국은 1-3까지 뒤진채 전반전을 마쳤다.

후반 시작과 동시에 권창훈, 원두재, 엄원상을 투입하며 변화를 추구했고 후반 6분 한국은 오른쪽 크로스가 뒤로 흐른 것을 상대가 걷어낼 때 김진야가 몸으로 막았고 앞으로 흐른공을 이동경이 왼발 제대로 발등에 얹힌 하프 발리 슈팅으로 2-3 추격골을 만들어냈다.

하지만 후반 9분 한국은 또다시 실점했다. 왼쪽에서 코르도바가 문전으로 올린 프리킥을 마르틴이 헤딩골을 넣은 것. 2-4로 또다시 차이가 벌어졌다.

후반 18분 사실상 승부가 결정된 멕시코의 골이 나왔다. 오른쪽에서부터 단계적으로 패스를 이어간 멕시코는 코르도바가 왼발 감아차기 슈팅이 사각지대로 향하며 다섯 번째 골을 넣었고 후반 39분에도 아두아르도 아기레가 측면 크로스를 이어받아 추가골을 넣었다.

후반 추가시간 한국은 황의조가 코너킥 상황에서 한골을 넣었지만 따라잡기엔 시간이 부족했고 3-6으로 패했다.

한국에 승리한 멕시코는 브라질과 오는 8월 3일 4강전을 가진다. 일본과 스페인이 또 다른 4강 진출팀이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