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스포츠한국 노진주 기자] 김학범호가 리드를 잡은 채 전반을 마무리했다.

김학범 감독이 이끄는 한국 남자 올림픽 축구 대표팀은 25일 오후 8시부터 일본 이바라키 가시마 스타디움에서 루마니아와 2020 도쿄올림픽 남자축구 B조 조별리그 2차전 맞대결을 치르고 있다. 전반은 1-0으로 마무리했다.

김학범 감독은 황의조, 엄원상, 이동경, 이동준, 원두재, 정승원, 강윤성, 박지수, 정태욱, 설영우, 송범근(골키퍼)을 선발로 내세웠다.

전체적으로 한국이 주도권을 잡고 경기를 이끌었다.

전반 10분 한국은 결정적인 선제골 찬스를 맞았다. 코너킥에서 올라온 공에 항의조가 발을 맞춰 낮고 빠른 슈팅을 날렸다. 하지만 상대 골키퍼 슈퍼세이브에 막혔다. 이후 수비수 박지수가 헤더로 재차 슈팅을 시도했지만, 무위에 그쳤다.

장신의 정태욱도 헤더로 골을 노렸다. 전반 23분 프리킥 찬스에서 정태욱이 머리로 슈팅을 시도했다. 하지만 공은 골대 위로 향했다.

한국은 전반 26분 드디어 한 골 앞서나가기 시작했다. 루마니아에서 자책골이 나온 것.

골 상황은 이러했다. 오른쪽에서 이동준이 문전으로 공을 올렸다. 이때 황의조를 견제하기 위해 루마니아의 마린은 다리를 쭉 뻗었는데, 이는 자책골로 연결됐다.

전반 32분 한국이 약간 방심했다. 송범근 골키퍼가 백패스를 손으로 잡으면서 박스 안 프리킥을 루마니아에 내줬다. 하지만 실점은 없었다. 상상 이상의 근접한 거리의 프리킥을 송범근 골키퍼가 오른손으로 막아냈다.

전반 종료 직전 한국에 호재가 발생했다. 이미 경고 한 장이 있던 제오르제가 팔꿈치를 쓰는 반칙으로 경고 한 장을 더 받고 퇴장당했다.

수적 우위를 점한 한국은 전반을 1-0으로 마무리했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