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스타보(왼쪽, 전북), 김영권(감바 오사카). ⓒ프로축구연맹
[스포츠한국 남궁휘 기자] 전북 현대가 감바 오사카(일본)를 상대로 리드를 지키지 못하고 무승부에 그쳤다.

전북은 29일(이하 한국시간) 우즈베키스탄 타슈켄트의 로코모티프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1 아시아챔피언스리그(ACL) 조별리그 H조 2차전에서 감바 오사카와 2-2로 비겼다.

전북은 경기 시작 2분 만에 선제골을 만들었다. 이승기-한교원-일류첸코로 이어지는 연계에 감바 오사카는 속수무책으로 당했다. 골문 정면에 열린 공간에서 공을 받은 일류첸코가 오른발로 골망을 흔들었다.

이어 전반 17분에는 행운의 골도 나왔다. 페널티아크 왼쪽에서 쿠니모토가 왼발로 시도한 중거리 슈팅이 상대 수비수를 맞고 골문으로 향했다. 골키퍼는 미처 반응하지 못하고 공을 바라볼 수 밖에 없었다.

2-0 리드를 잡은 전북은 손쉽게 승리를 가져갈 것으로 보였다. 하지만 감바 오사카의 강한 압박에 기세를 이어가지 못했다.

전반 27분 감바 오사카의 후지하루 히로키가 왼쪽에서 올린 크로스를 안데르송 파트릭 아기아르 올리베이라가 헤딩 골을 성공시키며 추격에 나섰다. 얼마 지나지 않은 전반 31분 파트릭은 야지마 신야의 원터치 패스를 골문 앞에서 가볍게 성공시키며 순식간에 동점을 만들었다.

전반전을 4골이 터지는 공방전 속에 마친 두 팀은 후반전에는 힘이 빠졌는지 이렇다 할 기회를 만들지 못했다. 공격전개과정에서 세밀함이 떨어지고, 골문 쪽으로 향하는 패스가 정확하지 못했다. 경기는 전반전 결과인 2-2 그대로 마무리됐다.

한편, 1차전에서 치앙라이 유나이티드(태국)에 2-1로 승리한 전북은 감바 오사카와 나란히 1승 1무(승점 4)가 됐다. 그러나 골득실(감바 오사카 +2, 전북 +1)에서 밀리면서 조 2위에 이름을 올렸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