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코리아 제공
정리 및 그래픽=윤승재 기자
[스포츠한국 윤승재 기자] 9년 만에 올림픽 메달을 노리는 남자축구대표팀이 최상의 조에 편성됐다.

김학범 감독이 이끄는 대한민국 올림픽 대표팀은 21일(한국시간) 스위스 취리히 국제축구연맹(FIFA) 본부에서 열린 2021 도쿄올림픽 남자축구 조 추첨식에서 온두라스, 뉴질랜드, 루마니아와 함께 B조에 편성됐다.

다행히 죽음의 조는 피했다. 당초 대표팀이 1포트에 배치됐을 때 런던올림픽 우승팀 멕시코(2포트)와 U-23 아프리카 네이션스컵 우승팀이자 모하메드 살라가 와일드카드로 합류할 가능성이 높은 이집트(3포트), 연령별 대회 강팀의 면모를 보였던 프랑스(4포트)와 한 조에서 만난다면 어려울 수 있었다.

하지만 대표팀은 멕시코와 이집트, 프랑스를 모두 피했다. 비교적 쉬운 상대인 온두라스와 뉴질랜드, 루마니아를 상대한다. 뉴질랜드는 이번 본선 진출국 중 약체로 분류되며, 루마니아도 유럽팀 중에선 가장 전력이 낮다고 평가된다. 까다로운 아프리카팀도 피했다.

온두라스는 비교적 난적으로 평가받는다. 대표팀은 지난 2016년 리우 올림픽에서 8강에서 만난 온두라스에 0-1로 패해 탈락한 아픈 기억도 있다.

대표팀은 7월 22일(목) 오후 5시에 일본 가시마 지방에 위치한 이바라키 가시마 스타디움에서 열리는 뉴질랜드와의 첫 경기를 시작으로 본선 대장정에 나선다. 이후 7월 25일(일) 오후 8시 같은 경기장에서 루마니아를 상대하는 대표팀은 28일(수) 오후 5시 30분 요코하마 스타디움에서 온두라스와 조별리그 마지막 경기를 펼친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