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FPBBNews = News1
[스포츠한국 노진주 기자] 레알 마드리드가 리버풀을 제압하고 챔피언스리그 준결승에 진출했다.

레알 마드리드는 15일 오전 4시(이하 한국시간) 영국 리버풀의 안필드에서 열린 리버풀과의 2020-2021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8강 2차전에서 0-0으로 무승부를 기록, 1,2차전 합산스코어 3-1로 4강 티켓을 따냈다.

홈팀 리버풀의 공세를 잘 막아낸 레알이다. 리버풀은 전반 초반부터 적극적으로 공격을 이끌었다. 전반 2분 문전으로 쇄도하던 리버풀의 살라는 왼쪽 측면에서 올라온 낮은 크로스에 발을 갖다 대 선제골을 노렸다. 수비 숫자도 적었고, 골키퍼와 거의 1대1 찬스였다. 하지만 크루투아 골키퍼를 뚫지 못했다. 전반 10분엔 밀너가 아크 정면에서 오른발 인프런트로 중거리 슈팅을 날렸다. 이번에도 골키퍼 선방에 막혔다.

레알도 가만히 있지 않았다. 전반 19분 상대 실책을 시작으로 왼쪽 측면을 뚫어낸 벤제마는 문전까지 공을 몰고 가 반대편으로 공을 내줬다. 이는 상대 수비의 몸 맞고 굴절되더니 문전으로 향한 뒤 골대를 맞췄다. 세컨드볼을 따낸 비니시우스가 재차 슈팅을 가져갔지만, 리버풀의 알리송 골키퍼가 선방했다.

리버풀은 틈만 나면 선제골을 노렸다. 전반 40분 살라가 박스 바로 안쪽에서 안정적인 터치 후 반박자 빠른 슈팅을 시도했다. 하지만 골대 모서리 위쪽으로 향했다. 1분 후 베이날둠의 슈팅도 허공으로 향했다.

전반은 0-0으로 마무리됐다.

리버풀은 슬슬 조급해지기 시작했다. 후반 24분, 26분 피르미누와 조타가 나란히 슈팅을 날렸지만, 골과 인연이 없었다.

레알은 시간이 흐를수록 수비라인을 견고하게 가져갔다. 이는 리버풀의 패스 미스를 유도해내는 결과를 냈다. 리버풀은 좌우 측면을 사용하며 수비 흔들기에 나섰지만 쉽지 않았다.

이날 경기는 레알의 승리로 마무리됐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