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FPBBNews = News1
[스포츠한국 윤승재 기자] 무리뉴 감독이 커리어 최초로 리그 10패를 달성했다.

토트넘 홋스퍼는 12일(이하 한국시각) 0시 30분 영국 런던의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린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와의 2020-2021시즌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31라운드 홈경기에서 1-3 역전패를 당했다.

토트넘은 전반 40분 손흥민의 선제골로 앞서나갔으나, 후반 내리 3골을 내주며 와르르 무너졌다. 후반 12분 프레드에게 동점골을 내주면서 주춤했고, 이후 34분에는 역습과 함께 카바니의 다이빙 헤더골를 내주며 역전을 허용했다. 그리고 후반 추가시간에도 역습으로 추가골을 내주면서 결국 고개를 숙였다.

이로써 토트넘은 시즌 10패를 기록, 승점 49점(14승7무)으로 7위에 머물렀다.

시즌 10패는 무리뉴 감독의 커리어 최초의 기록이기도 하다. 축구통계업체 ‘옵타’에 따르면, 무리뉴 감독이 단일 시즌 리그에서 10패를 당한 건 전체 감독 커리어에서 처음이라고 소개했다.

현재 무리뉴 감독은 토트넘에서 최대 위기를 맞고 있다. 계속되는 팀의 부진에 그 원인을 선수들에게 돌리며 불화설까지 제기되고 있다. 경질설까지 대두되고 있는 상황. 무리뉴 감독은 맨유전 승리로 팀의 상위권 도약과 함께 반등을 노렸지만 후반 역전패로 또다시 고개를 숙였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