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FPBBNews = News1
[스포츠한국 노진주 기자] 손흥민(토트넘 홋스퍼)이 오랜만에 골맛을 봤다.

토트넘은 12일(이하 한국시각) 0시 30분 영국 런던의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와 2020-2021시즌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31라운드 홈경기를 치르고 있다. 전반을 1-0으로 리드한 채 마무리했다.

이날 토트넘은 손흥민을 비롯해 케인, 모우라, 로셀소, 은돔벨레, 호이비에르, 레길론, 다이어, 로돈, 오리에, 요리스(골키퍼)를 선발로 출격시켰다.

전반 2분 손흥민이 슈팅을 시도했다. 코너킥 상황에서 세컨볼을 따내 오른발로 슈팅을 날렸다. 하지만 빗겨 맞아 공은 허공을 갈랐다.

맨유도 본격적으로 공격을 전개했다. 전반 16분 선제골 기회를 잡았다. 포그바와 카바니의 연계플레이 이후 흐른 볼을 레시포드가 잡아 슈팅을 날렸다. 하지만 골대 위쪽으로 공이 향했다.

전반 33분 맨유가 먼저 골망을 흔들었다. 포그바의 패스를 받은 카바니가 문전 좁은 공간을 비집고 들어간 후 골대 안쪽으로 공을 집어넣었다. 처음엔 골로 기록됐지만, 비디오 판독 끝에 이는 '골 취소' 판정이 나왔다. 심판은 포그바에게 골이 연결되는 과정에서 맥토미니가 오른팔을 써서 손흥민의 뺨을 친 부분이 반칙이라고 판단했기 때문. 이 여파로 골은 취소됐다.

가슴을 쓸어내린 토트넘은 전반 40분 손흥민의 선제골로 앞서나갔다. 왼쪽 박스 근처에서 수비 견제 없이 홀로 있던 손흥민은 반대쪽에서 올라오는 모우라의 패스를 건네받아 지체없이 슈팅을 날려 골을 기록했다. 약 두 달 만의 리그 골.

토트넘은 1-0으로 전반전을 마무리했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