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한국 이재호 기자] 정말 기성용이 먼저 ‘사과’에 대해서 언급한 것일까. 기성용과 폭로자 사이에서 중재 역할을 하려던 후배 E의 녹취록이 공개됐다. 또한 폭로자 측을 변호하는 박지훈 변호사가 증거를 언론에 공개하지 않는 이유에 대해 밝혔다.

MBC는 16일 ‘PD수첩’을 통해 ‘우리들의 일그러진 영웅’ 편으로 기성용 성폭력 폭로 사건을 다뤘다.

MBC
한국 축구 최고의 스타인 기성용이 초등학교 시절 친구인 B와 함께 후배 C,D에게 구강성교를 강요하는 등 성폭력을 가했다는 것이 폭로돼 축구계에 큰 파장을 일으켰다. 기성용은 완강히 거부하며 강하게 법적대응을 할 것임을 밝힌 상황.

PD수첩에 피해자라 주장하는 D가 나와 직접 주장했다. D는 “스포츠뉴스가 끝나면 합숙소의 불을 껐다. 5,6학년이 왼쪽방에서 자고 4학년이 오른쪽 방에서 잤다. 따로 밖으로 부르지 않았다. 항상 같은 장소(합숙소 안), 같은 곳에서 피해를 입었다”며 “누워서 했다. B는 다리를 벌려서 제가 그 사이에 앉아 성폭력을 당했고 한번은 A(기성용)에게는 그런 상황이 있었을 때 골반 옆에 앉아 그런 일을 당했다”고 묘사했다.

폭로자 C 역시 “정확한 횟수는 기억 안 나지만 한 두 번 불려가서 그랬던게 아니다”라고 말했다.

이날 방송에는 기성용과 폭로자 사이에서 중재를 나선 후배 E의 녹취록이 공개됐다. 최초 폭로가 있은 후 기성용과 통화를 한 이후에 폭로자와 통화한 내용이 담긴 녹취록에서 후배 E는 “성용이 형이 저한테 전화가 왔더라. 지난날의 과오도 있고 잘못한 것도 있겠지만 형도 같은 축구인이고 다 이미지가 있지 않냐. 애들한테 사과하고 할수있는데 벌써 형이 사과하고 인정하면 다잃고 나서 사과하는거 아니냐. 오보기사를 먼저 쓰고 만나자고 한다”고 말한 것.

기성용이 먼저 ‘사과’를 입에 올린게 아닌가 하는 의구심을 낳게 한다. 이에 대해 기성용 변호인 측은 역시 D씨의 녹취록을 공개하며 “오보기사가 나가는 쪽으로 얘기하고 있다. 성용이 형 쪽에서 명예훼손을 걸 수 있으니 그런거 절대 하지말아달라고 얘기해달라”고 말했다. D는 ‘PD수첩’과의 인터뷰에서 “그 말을 한 당시에는 사과 제안을 받고 흔들렸었다”고 언급하기도 했다.

D는 “어렸을 때 일은 실수할수도 있으니까 사과만 했으면 됐다”며 “저희 어머니 입장에서 어떻겠나. 그런 사실을 당했다고 말도 못하니까. 만약에 제가 거짓말이라면 다놓겠다”며 눈물을 흘렸다.

폭로자를 변호하는 박지훈 변호사는 처음엔 결정적 증거를 언론에 공개하겠다고 했다가 법정에서만 공개하기로 입장을 바꿨다. 그 이유에 대해서는 “그 이후 많은 제보가 있었다. 나도 당했다거나 기성용에게 똑같이 당했다 등. 여러 경로를 통해 압박이 들어오고 있다. 증거를 공개하게되면 진술을 번복하라는 압박이 갈수도 있다. 그래서 법정으로 가서 해결하는게 깔끔하다고 본다”고 주장했다.

MBC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