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한국 이재호 기자] ‘PD수첩’에 출연한 기성용 성폭력 폭로자가 “이재영-이다영 쌍둥이 자매의 사건을 지켜보며 용기를 얻었다”고 폭로 이유를 밝혔다.

MBC는 16일 ‘PD수첩’을 통해 ‘우리들의 일그러진 영웅’ 편으로 기성용 성폭력 폭로 사건을 다뤘다.

MBC 'PD수첩'
한국 축구 최고의 스타인 기성용이 초등학교 시절 친구인 B와 함께 후배 C,D에게 구강성교를 강요하는 등 성폭력을 가했다는 것이 폭로돼 축구계에 큰 파장을 일으켰다. 기성용은 완강히 거부하며 강하게 법적대응을 할 것임을 밝힌 상황.

PD수첩에 피해자라 주장하는 D가 나와 직접 주장했다. D는 “이재영-이다영 사건을 지켜보며 많은 용기를 얻었다. 20년의 원한을 용기 내고 싶었다”고 폭로 이유를 밝혔다.

언론을 통해 피해자라고 주장하는 C와 D가 오히려 중학교 시절 성폭력을 가했다는 보도가 이어졌다. 이 부분에 대해 D는 “그 당시엔 언론에도 나올정도로 처벌을 받았다. 그게 사과인줄 알았다. 그 당시엔 몰랐다. 어른이 되고나니까 저희가 가해했던 미안함을 알겠다”며 “하지만 성폭력 피해자인 것도 사실이다”라며 자신들이 가해자이기도 하지만 피해자인 것은 다름없다고 했다.

당시 있었다는 상황에 대해 구체적으로 묘사했다. D는 “스포츠뉴스가 끝나면 합숙소의 불을 껐다. 5,6학년이 왼쪽방에서 자고 4학년이 오른쪽 방에서 잤다. 따로 밖으로 부르지 않았다. 항상 같은 장소(합숙소 안), 같은 곳에서 피해를 입었다”며 “누워서 했다. B는 다리를 벌려서 제가 그 사이에 앉아 성폭력을 당했고 한번은 A(기성용)에게는 그런 상황이 있었을 때 골반 옆에 앉아 그런 일을 당했다”고 묘사했다.

기성용 측 변호사 역시 ‘PD수첩’에 출연해 “증거가 있으면 가져오면 된다”며 허위사실에 대해 강하게 법적 처벌을 할 것임을 강조하기도 했다.

MBC 'PD수첩'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