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FPBBNews = News1
[스포츠한국 이재호 기자] 독일 분데스리가 홈페이지 역시 골키퍼 앞에서 3번이나 접었다가 일대일 기회를 놓친 황희찬(RB 라이프치히)에 아쉬움을 표했다.

RB 라이프치히는 6일(이하 한국시각) 오후 11시 30분 독일 바덴뷔르템베르크주 슈바르츠발트 스타디온에서 열린 2020~2021 독일 분데스리가 24라운드 SC 프라이부르크 원정경기에서 3-0으로 승리했다.

라이프치히 황희찬은 후반 17분 유수프 폴센과의 교체를 통해 경기에 투입돼 활발히 움직이며 득점기회를 맞이하기도 하는등 활약했다. 아쉽게 공격포인트는 기록하지 못했다. 프라이부르크 정우영도 후반 35분 교체투입돼 황희찬과 정우영은 약 10분가량의 코리안 더비를 가졌다.

라이프치히는 전반 41분 프라이부르크의 후방 빌드업 중 라이프치히가 공을 탈취했고 유수프 폴센이 골키퍼 일대일 기회에서 골키퍼가 나오자 침착하게 옆에 있던 크리스토퍼 은쿠쿠에게 밀어줬고 은쿠쿠는 빈골대로 밀어넣으며 1-0으로 앞섰다.

후반 19분에도 프라이부르크의 빌드업 과정에서 라이프치히의 압박이 통해 기회를 잡았고 스루패스로 은쿠쿠가 일대일 기회를 잡자 골키퍼를 반쯤 젖혀놓은 상태에서 옆의 알렉산더 쇠를로스에게 패스했고 쇠를로스는 빈골대로 넣으며 추가골을 넣었다.

후반 34분에는 쇠를로스가 뒤로 내준 패스를 에밀 포르스베리가 쐐기골을 넣으며 라이프치히가 3-0으로 대승했다.

이날 황희찬은 후반 17분 교체투입돼 후반 26분 골키퍼 일대일 기회를 맞았지만 골키퍼 앞에서 3번이나 접으며 슈팅을 때리지 못하다 세 번째까지 접은 후에야 슈팅을 때려 골키퍼 선방에 막히며 기회를 놓쳤다. 라이프치히 소속으로 포칼컵에서는 득점이 있었지만 분데스리가 득점이 없는 상황에서 첫 골이 날아간 것이다.

이날 경기 후 분데스리가 영어 공식홈페이지는 이 상황에 대해 “황희찬이 좋은 기회를 잡았지만 골키퍼 뮬러 앞에서 너무 많은 터치를 했다. 각이 좁혀졌고 기회를 놓쳤다”며 아쉬워했다.

키커 역시 “황희찬이 두 번째 골처럼 넣을 수 있는 기회를 맞이했었지만 날아갔다”고 언급했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