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FPBBNews = News1
[스포츠한국 노진주 기자] '손세이셔널' 손흥민(토트넘)이 셰필드 유나이티드전 예상 선발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토트넘은 17일 오후 11시(이하 한국시간) 영국 브라몰 레인에서 셰필드와 2020-2021시즌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19라운드 원정 경기를 치른다.

16일 기준 토트넘(승점 30) 순위는 리그 6위다. 토트넘은 바로 직전에 열린 풀럼과의 순연 경기에서 1-1로 비긴 탓에 3위까지 순위를 끌어올릴 수 있는 기회를 날렸다.

토트넘은 셰필드를 반드시 잡고, 선두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승점 36)와의 격차를 줄여야 한다. 셰필드는 승점 5위로, 리그 최하위 팀이다. 토트넘 입장에서 이보다 더 좋은 승리 제물은 없다.

셰필드는 개막 후 17경기 연속 무승(2승15)에 허덕이다 지난 18라운드 뉴캐슬 유나이티드 전에서 첫 승(1-0)을 거뒀다.

객관적인 전력에서 토트넘이 우위를 보이지만, 셰필드는 최근 리그 첫 승에 잉글랜드축구협회(FA)컵 승리까지 2연승으로 기세가 좋다. 토트넘은 점차 상승세를 타고 있는 셰필드를 경계하며 경기를 펼쳐야 한다.

유럽축구통계사이트 후스코어드닷컴은 이날 손흥민의 선발을 점쳤다. 더불어 해리 케인, 루카스 모우라, 탕기 은돔벨레, 무사 시소코, 피에르 에밀 호이비에르, 서지 오리에, 토비 알데르베이럴트, 에릭 다이어, 벤 데이비스, 위고 요리스(골키퍼)의 선발도 예상했다.

ⓒ후스코어드닷컴 캡처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