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 ⓒAFPBBNews = News1
[스포츠한국 김명석 기자] 영국 가디언이 19일 오전 1시 30분(이하 한국시각) 영국 런던 스탬포드 브릿지에서 열리는 첼시와 아스날의 2018~2019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2라운드 예상 선발명단을 공개했다.

가디언은 이날 첼시가 알바로 모라타를 필두로 에당 아자르와 페드로 로드리게스가 양 측면에 포진하는 4-3-3 전형을 가동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로스 바클리와 조르지뉴, 은골로 캉테가 중원에서 호흡을 맞추고, 마르코스 알론소와 다비드 루이스, 안토니오 뤼디거, 세사르 아스필리쿠에타가 수비라인을, 케파 아리사발라가가 골문을 지키는 형태다.

3-0 완승을 거뒀던 지난 허더스필드와의 1라운드와 비교하면 윌리안 대신 아자르의 선발 출전을 전망한 것 정도가 눈에 띄는 변화다.

이어 아스날은 알렉산드르 라카제트가 최전방에 포진하고, 헨리크 미키타리안과 메수트 외질, 피에르-에메릭 오바메양이 2선에 포진하는 4-2-3-1 전형으로 맞설 것이라고 가디언은 전망했다.

그라니트 샤카와 루카스 토레이라가 중원에 포진하고, 수비라인은 나초 몬레알과 소크라티스 파파스타토풀로스, 슈코드란 무스타피, 엑토르 베예린이 지키는 형태다. 골키퍼는 페트르 체흐.

지난 맨체스터 시티와의 개막전에서 0-2로 완패한 만큼 적잖은 변화가 이뤄질 가능성에 무게를 뒀다. 가디언은 지난 맨시티 전에서 선발로 나섰던 에인슬리 메잇랜드-나일스(부상)와 마테오 귀앵두지, 아론 램지가 이번에는 선발에서 빠질 것이라고 예상했다.

한편 두 팀은 지난 시즌 커뮤니티 실드와 리그컵을 포함해 총 5차례 맞대결을 펼쳤는데, 아스날이 1승4무로 근소하게 앞섰다. 4무에는 커뮤니티 실드에서의 승부차기 우승도 포함됐다. 리그에서는 두 차례 모두 비겼고, 첼시 홈에서는 리그와 리그컵 모두 0-0 무승부.

EPL 2라운드에서 가장 주목받는 매치업인 두 팀의 맞대결은 SPOTV2와 SPOTV NOW 등을 통해 생중계된다.

▲첼시-아스날 예상 선발라인업(英 가디언)

첼시(4-3-3) : 케파(GK) - 알론소, 루이스, 뤼디거, 아스필리쿠에타 - 바클리, 조르지뉴, 캉테 - 아자르, 모라타, 페드로

아스날(4-2-3-1) : 체흐(GK) - 몬레알, 파파스타토풀로스, 무스타피, 베예린 - 샤카, 토레이라 - 미키타리안, 외질, 오바메양 - 라카제트

본 기사의 저작권은 한국미디어네트워크에 있습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입력시간 : 2018/08/18 15:37:05

오늘의 화제뉴스

테마 갤러리 이전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