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FPBBNews = News1
[스포츠한국 이재호 기자] 스페인 올림픽 축구대표팀이 라파 미르가 해트트릭을 달성하며 연장전 끝에 수비에서 큰 실수를 저지른 코트디부아르에 5-2로 승리하며 4강에 올랐다.

스페인 올림픽 대표팀은 31일 오후 5시 일본 미야기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0 도쿄 올림픽 남자축구 8강 코트디부아르전에서 정규시간을 2-2 동점으로 마친 후 해트트릭을 기록한 미르의 활약으로 5-2 승리를 거두며 4강에 올랐다.

C조 1위로 8강에 오른 스페인은 D조 2위로 8강에 오른 코트디부아르에게 선제실점을 했다.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중앙 수비수인 와일드카드 에릭 바이가 전반 10분만에 코너킥 경합 상황에서 밀어넣어 골을 넣었다.

스페인은 전반 30분 코트디부아르 수비의 어이없는 헤딩 실수를 틈타 다니 올모가 동점골을 넣었다. 1-1로 끝나는가 했던 정규시간은 후반 추가시간 1분 코트디부아르의 맥스 그라델이 때린 왼발 슈팅이 스페인 골망을 가르며 스페인의 패배로 끝나는가했다.

하지만 곧바로 이어진 후반 추가시간 3분에 또 다시 코트디부아르 수비수들이 헤딩이후 서로 미루는 황당한 실책을 저질러 스페인 라파 미르가 극적인 2-2 동점골을 넣어 연장전으로 향했다.

코트디부아르는 결국 수비 실책으로 자멸했다. 연장 전반 8분 스페인의 코너킥 공격때 코트디부아르의 바이가 헤딩을 하려다 손을 갖다대 페널티킥을 헌납했고 스페인은 미켈 오야르사발이 침착하게 성공시켜 3-2 대역전극을 완성했다.

스페인은 연장 후반 12분과 추가시간에 미르가 연속골을 넣어 해트트릭을 완성, 5-2로 승리해 4강 진출에 성공했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