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재광 교수(왼쪽)와 싸이프레스골프아카데미그룹 김재환 대표원장이 협약서를 들어보이고 있다. 사진 = 서경대학교 제공
[스포츠한국 남궁휘 기자] 서경대학교 경영문화대학원 레포츠경영전공은 1일 서울 성북구 정릉동 서경대 유담관 11층 대회의실에서 싸이프레스골프아카데미그룹과 산학협력 협약식을 진행했다.

이날 서경대학교와 싸이프레스골프아카데미그룹은 산학협력 체제를 구축해 골프지도 및 아카데미 운영관련 프로그램의 교류와 골프지도자 양성 교육의 공동 진행, 향후 서경대학교 레포츠경영전공 대학원 졸업생들에 대한 채용 연계 프로그램을 진행하기로 협약했다.

신재광 서경대 경영문화대학원 레포츠경영전공 교수는 축사에서 “이번 산·학 협력을 계기로 서경대학교 학생들은 싸이프레스골프아카데미그룹의 선진화된 골프지도 프로그램 교육을 받을 수 있게 됐다”면서 “이번 서경대학교와의 협력이 싸이프레스 골프지도 프로그램의 국내 저변 확대의 계기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김재환 싸이프레스골프아카데미그룹 대표원장은 "싸이프레스 골프아카데미 그룹은 서경스포렉스 외 직영 골프아카데미 6개를 운영 중이며 지난 10여 년간 국내외 골프관련 교육기관과 제휴해 골프지도 프로그램을 개발했다"고 말했다.

이어 “그동안 싸이프레스 골프아카데미 그룹은 교육기관과 골프지도 관련 프로그램 연구만 진행했으나 서경대학교와 공동 연구를 통해 골프아카데미 운영 프로그램도 개발하게 돼 기쁘다”고 덧붙였다.

신재광 교수(왼쪽)와 싸이프레스골프아카데미그룹 김재환 대표원장이 협약서를 교환하고 있다. 사진 = 서경대학교 제공
한편, 서경대학교 일반대학원과 경영문화대학원은 올해부터 레포츠경영전공을 신설해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적합한 글로벌 레저스포츠 전문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서울 지역에서 유일하게 개설된 레저스포츠 교육 석사 및 박사과정인 레포츠경영전공은 이론과 실기를 병행하는 수업운영으로 이론을 통해 습득한 지식을 실기에 적용 및 분석하여 실기를 이해하는 현장 중심형 레저 스포츠 경영 전문인재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특히 석사과정의 경우 직장인 장학혜택을 통해 학업과 직장을 병행하는 학생들이 저렴한 비용으로 레포츠경영전공 경영학 석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해 주고 있다.

서경대학교 레포츠경영전공 석사 및 박사과정은 홈페이지(https://grad.skuniv.ac.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010-4516-2664에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