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FPBBNews = News1
[스포츠한국 노진주 기자] 1회 대량실점한 류현진(토론토 블루제이스)이 이후 제 페이스를 찾았지만, 시즌 4패째를 피하지 못했다.

류현진은 11일(이하 한국시각) 오전 9시 10분 미국 일리노이주 시카고의 개런티드 레이트 필드에서 열린 2021 메이저리그 시카고 화이트삭스와의 원정경기에 선발등판해 6이닝 동안 5피안타(1피홈런) 3탈삼진 1볼넷 3실점을 기록했다. 투구수는 95개.

2-3으로 뒤진 상태에서 마운드를 내려온 류현진은 팀이 2-5로 패하면서 패전을 면치 못했다.

류현진의 평균자책점은 3.23에서 3.34로 소폭 상승했다.

직전 등판이었던 5일 휴스턴 애스트로스전에서 만루홈런 포함 5.2이닝 7실점이라는 시즌 최악의 투구로 패전투수가 된 류현진은 아메리칸리그 중부지구 1위인 화이트삭스를 상대로 반등을 노렸다. 하지만 1회 무너지고 팀 득점 지원까지 제대로 받지 못한 류현진은 결국 패전 투수가 됐다.

1회초 토론토 타선은 화이트삭스 선발 댈러스 카이클에게 삼자범퇴로 물러났다. 1회말 올라온 류현진은 1번타자 팀 앤더슨을 유격수 땅볼로 잡으며 시작했다. 하지만 2번 예르민 메르세데스에게 풀카운트 이후 왼쪽 담장을 직격하는 2루타를 맞고 만다. 좌익수 로우데스 구리엘 주니어의 수비가 조금 아쉬웠지만 어쩔 수 없었다. 3번 요안 몬카다는 중견수 뜬공으로 잡으며 2사 2루 상황을 만든 류현진은 4번 호세 아브레유에게 우익수 방면 1타점 2루타를 허용하고 만다. 선제실점을 내준 것.

이어진 LA다저스 시절 배터리 호흡을 맞췄던 야스마니 그랜달과의 승부에서 우익수 담장을 넘기는 2점홈런을 맞고 말았다. 단숨에 3실점. 결국 류현진은 6번타자는 땅볼로 막았지만 1회부터 3실점을 하는 매우 힘든 시작을 하고 말았다.

2회말은 괜찮았다. 하위타선을 유격수 땅볼-유격수 땅볼-투수 땅볼로 매우 가볍게 막은 것. 던진 공도 고작 9개밖에 되지 않았다. 화이트삭스 타선은 1회 불안한 류현진을 빠르게 공략하려했지만 류현진은 오히려 이를 역이용했다.

토론토 타선은 3회 9번 산티아고 에스피날이 볼넷을 얻어낸 것이 첫 출루였다. 하지만 득점으로 잇지 못한채 3회말 류현진의 차례가 왔다. 류현진은 타자 일순한 후 다시 맞은 1번 앤더슨과의 승부에서 2루땅볼로 잡았다. 1회 3실점의 원흉이었던 메르세데스와의 승부에서 무려 9구 승부끝에 중전 안타를 허용하고 만다. 투구수 테러를 당하고 안타까지 허용한 것이다.

3번 몬카타는 풀카운트 승부끝에 삼진으로 잡으며 2사 1루를 만든 류현진은 1타점 2루타를 허용했던 어브레유에게 유격수 땅볼을 유도해 끝내 무실점으로 막았다.

ⓒAFPBBNews = News1
3회에만 25구를 던지며 투구수가 많아진 류현진은 4회 선두타자이자 1회 2점홈런을 허용한 그랜달에게 볼넷을 내주며 시작했다. 이날 첫 볼넷 허용. 하지만 이어진 앤드류 본과의 승부에서 유격수 땅볼을 유도해 6-4-3 병살타를 잡아냈다. 레우리 가르시아에게 중전 안타를 맞았지만 애덤 엥겔을 유격수 땅볼을 유도하며 4회 역시 무실점으로 막았다.

토론토 타선은 4회까지 고작 1안타 1볼넷만 얻어내며 고전하다가 5회 드디어 2사 후 1,2루 득점권 기회를 맞았고 마커스 시미언이 1타점 적시타를 때려내며 드디어 한점을 냈다. 하지만 계속된 기회를 잇지 못해 1-3으로 여전히 뒤진채 5회말 류현진이 마운드에 올랐다.

류현진은 5회말 9번 대니 멘딕을 우익수 뜬공으로 잡으며 시작했다. 세 번째 상대한 앤더슨은 헛스윙 삼진으로 잡은 류현진은 오늘 두 번의 안타를 맞은 메르세데스에게 2루뜬공으로 드디어 잡아냈다.

팀이 추가 1득점 해 2-3 상황에서 오른 6회말도 깔끔하게 삼자범퇴로 처리했다. 류현진은 몬카나(중견수 라인드라이브 아웃)-아브레유(중견수 라인드라이브 아웃)-그랜달(삼진 아웃)을 차례로 돌려세웠다. 이후 류현진은 7회말 시작 전 앤서니 카스트로에게 마운드를 넘겼다.

이후 토론토는 점수차를 좁히지 못했다. 오히려 점수를 더 허용했다. 7회말 엔젤에게 솔로홈런을 허용한 데 이어 8회말 2사 1루 위기에서 아브레유에게 1타점 적시타를 내주고 말았다. 그렇게 경기는 반전 없이 그대로 5-2 시카고의 승리로 마무리됐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