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FPBBNews = News1
[스포츠한국 윤승재 기자] 류현진(토론토 블루제이스)이 다소 불안한 경기를 펼쳤으나, 타선의 화끈한 지원에 힘입어 시즌 2승 요건을 달성했다.

류현진은 7일(한국시간) 오전 4시 37분 미국 캘리포니아주의 오클랜드 스타디움에서 열린 오클랜드 애슬레틱스와의 2021 메이저리그 경기에 선발 등판, 5이닝 동안 91개의 공을 던져 6피안타(1피홈런) 1볼넷 6탈삼진 4실점을 기록했다. 평균자책점은 2.60에서 3.30으로 치솟았다.

1회 선두타자 홈런과 3회 대량 실점으로 불안한 모습을 보였던 류현진이었다. 구속도 평균 구속보다 나오지 않아 고전을 거듭했다. 하지만 타선의 화끈한 지원 덕에 패전 위기에서 벗어난 류현진은 4회부터 다시 안정을 찾으며 승리투수 요건을 완성시켰다.

이날 포수 대니 잰슨과 배터리 호흡을 맞춘 류현진은 1회 선두타자 칸하에게 솔로포를 얻어맞으며 불안하게 출발했다. 88.2마일의 포심이 가운데로 쏠리면서 좌월 홈런으로 이어졌다. 이후 류현진은 로레아노를 6구 삼진으로 잡아낸 데 이어 올슨을 유격수 땅볼로 돌려세우며 숨을 돌렸다. 그리고 4번타자 채프먼까지 삼진으로 잡아내며 이닝을 마쳤다.

류현진은 2회에도 선두타자를 출루시켰다. 채프먼에게 2루수 앞 땅볼을 유도했으나 타구가 먹혀 출루를 허용했다. 이후 라우리를 우익수 뜬공으로 돌려 세운 류현진은 피스코티에게 9구 승부 끝에 병살타를 유도하면서 이닝을 무실점으로 마쳤다.

팀 타선의 3득점 지원을 받고 마운드에 오른 3회에는 선두타자 앤드루스를 땅볼 처리하며 순조롭게 이닝을 시작했다. 하지만 다음 타자 캠프에게 우전 안타를 맞으며 다시 위기를 맞았다.

이후 칸하를 땅볼로 돌려세운 류현진은 2사 2루 상황서 볼넷에 이어 올슨에게 1타점 2루타를 맞으며 실점했다. 이후 머피에게까지 좌전 안타를 내주며 3-4 역전을 허용했다. 채프먼은 삼진으로 잡아내며 이닝을 마쳤다.

류현진은 4회 다시 팀의 역전 지원을 받았다. 5-4로 앞선 상황에서 마운드에 오른 류현진은 선두타자 라우리를 헛스윙 삼진으로 잡은 데 이어 피스코티를 우익수 뜬공으로 돌려 세웠다. 이어 앤드루스까지 유격수 땅볼로 잡아내며 삼자범퇴 이닝을 만들었다.

5회 류현진은 선두타자 캠프를 7구 승부 끝에 삼진을 잡아내며 순조롭게 출발했다. 칸하까지 땅볼 처리한 류현진은 로레아노에게 우전 안타를 내주며 위기를 맞았다. 하지만 이 때 우익수 테오스카 헤르난데스가 공을 뒤로 흘리면서 타자주자의 3루 진루까지 허용했다. 그러나 류현진은 올슨을 삼진으로 잡아내며 승리 투수 요건을 완성시켰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