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FPBBNews = News1
[스포츠한국 이재호 기자] LA다저스의 유격수 코리 시거가 내셔널리그 챔피언십(NLCS) MVP에 선정됐다.

LA다저스는 19일(이하 한국시간) 미국 텍사스주 알링턴의 글로브 라이프 필드에서 열린 2020 메이저리그 포스트시즌 내셔널리그 챔피언십(7전4선승제) 7차전 애틀랜타 브레이브스와의 경기에서 4-3 역전승을 거두며 월드시리즈에 올랐다.

1회 시작부터 점수를 내주자 선발투수 더스틴 메이를 1이닝만에 내리며 다저스는 벌떼야구를 했다. 하지만 2회에도 토니 곤솔린이 홈런을 내주며 0-2로 끌려갔다. 하지만 3회말 2사 후 볼넷-2루타로 맞은 2사 2,3루의 기회에서 포수 윌 스미스가 2타점 동점 적시타를 때려내며 승부의 균형을 맞췄다.

그러나 4회초 곧바로 추가점을 허용하며 2-3으로 뒤지고 있던 다저스는 4회부터 3명의 불펜 투수(트레이넨, 그라테롤, 우리아스)가 6이닝을 무실점으로 막았다. 투수진에서 버텨주자 다저스는 결국 6회말 엔리게 에르난데스의 동점 솔로홈런에 이어 7회말 코디 벨린저가 역전 솔로홈런을 날려 4-3으로 역전했고 결국 짜릿한 역전승을 거두며 월드시리즈에 올랐다.

경기 후 NLCS MVP에는 코리 시거가 선정됐다. 시거는 NLCS 내내 3할1푼의 타율과 OPS(출루율+장타율)에서 1.230의 압도적인 기록을 남겼다. 7경기에서 무려 5홈런을 때려냈고 7차전에서는 5타수 무안타로 부진했음에도 MVP를 차지할 수 있었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