탬파베이 레이스 SNS 캡처
[스포츠한국 노진주 기자] 12년 만에 메이저리그 월드시리즈 진출에 성공한 탬파베이 레이스가 포효했다.

탬파베이는 18일(이하 한국시간) 미국 샌디에이고 펫코파크에서 열린 2020 메이저리그(MLB) 아메리칸리그 챔피언십시리즈(ALCS, 7전 4선승제) 7차전 휴스턴 애스트로스와의 경기에서 4-2로 승리, 월드시리즈 진출을 확정 지었다.

이에 경기 후 탬파베이의 SNS는 “우리는 월드시리즈로 간다!”는 짤막한 글에 이날 승리의 기쁨을 모두 담아 표현했다.

1~3차전까지 3연승을 따냈던 탬파베이는 이후 내리 3연패하며 스스로 위기를 자초했다. 하지만 마지막 7차전을 승리로 장식하며 다음 무대 진출에 성공했다.

이날 선발로 나선 찰리 모튼이 제 역할을 다 해줬다. 5.2이닝 동안 무실점 1볼넷 6탈삼진 2피안타로 호투를 선보였다. 타선에서도 큼지막한 홈런 2방이 터졌다.

탬파베이는 기선 제압을 확실하게 했다. 1회말 1사 1루 상황에서 랜디 아로자네라가 상대 투수 랜드 맥컬러스의 6구째를 잡아당겨 중월 투런포를 작렬했다. 2회말에는 마이크 주니노가 솔로포를 터트렸다. 탬파베이는 3-0으로 앞서나갔다.

최지만 ⓒAFPBBNews = News1
아슬아슬하게 리드하는 상황에서 최지만이 팀에 달아나는 점수를 선물했다. 6회말 선두타자로 나선 최지만은 상대 투수 호세 우르퀴디의 3구째를 타격해 중전 안타를 뽑아냈다. 이후 조이 웬들의 뜬공으로 3루까지 진루했고, 마이크 주니노의 라인드라이브 타구 때 득점까지 올렸다.

탬파베이는 8회초 휴스턴에 2점을 내줬지만, 거기까지였다. 더 이상의 만회점은 허용하지 않았다.

탬파베이는 1998년 팀 창단 이후 첫 월드시리즈 우승에 도전한다. 앞서 2008년 월드시리즈에 처음 올랐지만, 필라델피아에 1승4패로 무릎을 꿇은 바 있다. 12년 만에 다시 월드시리즈 우승을 노린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