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FPBBNews = News1
[스포츠한국 노진주 기자] 게릿 콜(뉴욕 양키스)이 최지만(탬파베이 레이스)과의 정면 승부를 피했다.

최지만은 6일(이하 한국시각) 오전 9시 7분 샌디에이고 펫코 파크에서 열린 2020 메이저리그(MLB) 아메리칸리그 디비전시리즈(5전 3선승제) 1차전 뉴욕 양키스와의 경기에 4번 1루수로 선발 출격해 1-2로 뒤지고 있던 4회말 2점 역전 홈런을 터트렸다.

이번 홈런을 포함해 최지만에게만 올 시즌 4개 홈런을 내준 콜은 5회말 최지만을 다시 만나 볼 2개를 던지고 고의 사구를 택했다.

2사 1,3루 상황에서 최지만을 내보내며 정면 승부보다는 차라리 만루 위기를 택한 콜이다.

콜은 다음 타자 매뉴얼 마르고를 삼진 처리하며 실점 없이 이닝을 마무리했다.

최지만은 콜에 강한 모습을 보여왔다. MLB 통산 12타수 8안타(0.667) 3홈런 8타점을 콜을 상대로 기록했다. 올 시즌에 터트린 3개의 홈런 중 2개도 콜에게 뺏어냈다.

유독 콜에게 강한 최지만은 이날 시리즈 경기에서 중심타선인 4번 타자 임무를 맡았다.

1회말 첫 타석에서 뜬공으로 돌아섰던 최지만은 4회말 팀이 1-2로 뒤진 두 번째 타석에서 홈런을 터트렸다. 최고의 몸값을 자랑하는 상대 선발 투수 콜의 95마일짜리 포심 패스트볼을 통타해 좌측 담장을 넘어가는 투런포를 터트렸다.

한편 탬파베이는 최지만의 투런포 이후 솔로포를 2방이나 허용했다. 5회초가 진행 중인 현재 탬파베이는 3-4로 뒤지고 있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