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가 선선해지며 어느덧 가을에 접어들었지만, 일교차가 큰 환절기 특성상 낮에는 덥고 아침, 저녁에는 추위가 느껴진다. 이처럼 급변하는 환경은 피부에도 스트레스로 작용해 피부 장벽이 무너지고 수분이 손실되며 복합적인 피부 문제가 발생하는 원인이 되곤 한다.

물론 각각 트러블을 개선하는 방법들이 있지만 여러 가지 피부 문제가 복합적으로 발생한 경우나 자신의 피부타입에 대해 정확히 파악하기 어려운 경우에는 어떻게 해결해야 할지 난감하기만 하다.

복합적인 피부 문제에 도움을 주는 레이저 중에서는 포텐자가 있다. 지성, 건성, 복합성 등 피부 타입과 관계없이 적용가능하고, 매우 넓은 범위의 피부 문제를 다룰 수 있기 때문에 피부 타입이 명확하지 않아 관리가 까다롭거나 복합적인 피부 고민을 가진 경우 도움을 줄 수 있다.

포텐자는 피부 진피층에 미세한 마이크로 니들을 삽입해 고주파 에너지를 순간적으로 전달하는 방식의 시술이다. 진피층의 콜라겐 재생을 유도해 피부의 전반적인 상태를 개선해주며, 에너지 강도나 깊이, 속도 등을 적절히 조절해서 시술할 수 있어 환자 각각의 상태에 맞춘 시술이 가능하다.

일례로 포텐자의 다양한 팁 종류 중 원니들 팁은 염증 원인이 되는 피지선을 선택적으로 파괴해 성인 여드름 및 여드름 흉터 치료에 유용하다. 펌핑팁은 엑소좀 등 스킨부스터와의 시너지 효과가 높아 전반적인 피부 컨디션 향상을 기대할 수 있다.

양정은 차앤박피부과의원 명동점 원장은 “포텐자는 여드름, 여드름 흉터, 모공, 탄력, 기미, 홍조, 튼살, 한관종 등 다양한 피부 고민의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으며 시술 후 다음 날이면 확연한 효과를 느낄 수 있어 만족도가 매우 높은 시술”이라며 “그러나 환자 피부 상태, 피부 고민 등을 고려해 섬세한 맞춤 시술을 진행해야 하는 만큼 경험이 풍부한 숙련된 의료진과 충분한 상담을 통해 진행해야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