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인 여드름은 치료 후에도 쉽게 재발하는 질환 중 하나다. 하지만 계속해서 올라오는 여드름을 손으로 압출하면 염증이 완전히 제거되지 않아 트러블이 반복되거나 피부 조직 손상으로 흉터가 남을 수 있다.

여드름과 여드름 흉터가 혼재된 피부로 고민할 경우 포텐자 시술을 고려할 수 있다. 포텐자 시술의 경우 피부 표피층의 손상은 적고 콜라겐 재생 효과 또한 함께 누릴 수 있어 모공, 피부결, 잔주름, 피부탄력 등 복합적인 피부 고민을 가지고 있던 환자들에게 적합하다.

포텐자는 미세한 바늘을 통해 피부 진피층에 고주파 에너지를 전달해 콜라겐 생성을 유도하거나 피지선을 파괴하는 의료기기다. 여드름 치료에 적용할 경우 여드름의 원인이 되는 피지선을 선택적으로 파괴하게 된다. 특히 여드름 하나하나에 적용할 수 있도록 설계된 ‘원 니들 팁’을 사용하면 각각의 여드름 아래 위치한 피지선에 고주파를 직접 전달함으로써 보다 효과적인 여드름 치료가 가능하다.

콜라겐 생성을 유도하는 과정에서 패인 자국 형태의 여드름 흉터도 완화할 수 있다. 포텐자 시술 시 PDRN, 필로르가와 같은 스킨부스터를 함께 사용하면 시너지 효과를 볼 수 있다. 피부 탄력을 회복하고 보습효과와 피부 재생 및 피부톤 개선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뮤즈의원 인천 구월점 문형석 대표원장은 “포텐자는 피지선을 파괴하고 염증 감소 및 피부 재생을 촉진해 트러블과 확장된 모공, 여드름 흉터, 피부 탄력 개선에 도움을 준다”며 “다만 의료진과 충분한 상담을 거쳐 환자의 피부 특성에 따른 시술을 받을 수 있도록 해야한다”고 조언했다.

본 기사의 저작권은 한국미디어네트워크에 있습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입력시간 : 2021/08/25 10:00:44

오늘의 화제뉴스

테마 갤러리 이전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