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가는 피부 중 가장 얇고 유분이 적어 나이가 들면서 얼굴에서 가장 눈에 띄게 노화 현상이 나타나는 부위이다. 주름은 물론이고 피부 처짐, 눈물고랑, 그리고 돌출된 눈밑지방으로 인하여 다크서클까지 생겨 본래 나이보다 더 나이가 들어 보이게 된다.

눈 밑의 다양한 노화현상을 한꺼번에 개선할 수 있는 수술로는 하안검수술이 있다. 하안검수술은 볼록하게 튀어나온 지방을 재배치하고 눈 밑의 늘어진 피부 조직을 위쪽으로 당겨 적당량을 제거한 후 결막과 안구 뼈에 단단하게 결합해 다시 봉합하는 수술로 주름 개선뿐만 아니라 다크서클 개선에도 효과가 있다.

또 절개 부위가 작아 수술 후 흉터가 거의 눈에 띄지 않고 회복 기간 또한 짧아 만족도가 높은 편이지만 수술 시 눈 밑 피부를 지나치게 많이 자르거나 거상한 피부 조직을 눈 끝에 위치한 골막에 제대로 고정하지 않았을 경우 하안검수술 흉터나 아래 눈꺼풀이 뒤집히는 안검외반 등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다. 때문에 눈성형에 대해 충분한 경험과 노하우를 갖춘 전문의를 통해 정확한 진단을 받고 자신에게 적합한 방법을 찾아 신중하게 수술을 진행해야 부작용 발생을 최소화하고 만족스러운 수술 결과를 기대할 수 있다.

눈가의 노화 현상은 한 가지만 진행되기보다는 여러 가지 복합적으로 나타나는 경우가 많아 노화 진행 상태를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

박장우 WJ 원진성형외과의원 원장은 “중장년층의 처진 눈매를 보다 매끈하고 어려 보이는 인상으로 개선해주는 하안검수술은 절개 부위가 작아 수술 후 흉터가 거의 눈에 띄지 않고 회복 기간 또한 짧아 만족도가 높은 편이지만 복잡한 근육을 미세하게 조절하며 수술해야 하므로 경험이 풍부한 눈성형 의료진을 선택해야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