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슴성형을 하고 싶은 많은 여성들 사이에서 지방이식의 경우 생착률과 보형물의 부작용 등 때문에 고민하는 경우가 많다. 이런 이유로 최근 줄기세포가슴성형에 대한 관심도가 오르고 있다.

줄기세포가슴성형은 추출한 내 몸의 지방에서 순수 지방 줄기세포만 따로 뽑아 가슴에 이식하는 수술이다. 지방 속 불순물이 제거된 상태인데다가 줄기세포로 스스로 지방이 만들어져 생착률이 높아진다.

생착률이란 가슴에 넣은 지방이 내 몸에 생착되는 지방양을 뜻한다. 즉 보형물이 아닌 자가지방이식으로 시술을 해도 생착률에 따라 지방이 빠져 가슴이 원래 상태로 되돌아가는 걸 우려하는 사람도 있다. 이 점을 보완한 줄기세포 가슴성형은 채취한 지방에서 순수 지방 줄기세포만 뽑아 가슴에 넣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특히 기존 지방이식과 달리 석회화를 크게 방지할 수 있고 정맥주사로 피로감이 줄고 피부탄력도 좋아진다는 효과를 볼 수 있다. 다만 단순히 지방 전부를 이식하는 게 아닌 채취한 지방에서 또 다시 줄기세포를 추출해야 하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어느 정도 지방이 갖춰줘야 유리하다.

강태조 유진성형외과 원장은 "단번에 너무 많은 지방 채취를 한다면 흡입한 부위의 신체가 다소 울퉁불퉁해질 수 있기 때문에 전문의와 상담을 통해 결정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